오늘은 눈밑 다크서클 원인 내지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6가지와 눈밑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내장지방 빼는 법 5가지 그리고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에 대하여 궁금한 사람은 이 글 하단부에 해당 포스팅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기미, 주근깨, 잡티, 여드름, 주름, 모공 등 계절별, 연령별, 성별 피부 문제점은 셀 수 없이 많다. 특히 눈가 피부는 선천적으로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없어 작은 스트레스나 외부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눈가는 반복적인 마찰이나 직업적 특성, 과도한 자외선 노출 등으로 인한 주름 및 피부 처짐 등과 같은 증상이 쉽게 발생하기 마련이다. 더불어 피로의 상징 다크서클은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발생하는 대표적인 피부 고민 중 하나이다.

 

다크서클은 노화로 인해 눈 밑 지방이 늘어지거나 튀어나와 그림자가 생기는 경우, 혹은 눈가 피부가 지나치게 얇아 피하 정맥이 비쳐 보이는 경우, 눈가 멜라닌 색소 증가로 색소침착이 일어난 경우에 발생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눈밑 다크서클 원인 내지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6가지와 눈밑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2. 눈밑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1.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1) 노화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첫 번째! 눈밑 피부 안쪽에서 지방을 싸고 있던 막이 노화로 인해 약해지고 늘어지면서 지방이 불룩 튀어나오게 되고 그 밑 부분이 그늘져 보이게 된다.

 

(2) 눈밑 색소 침착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두 번째! 유전적인 영향이나 전신 질환을 앓고 난 후 혹은 과다한 햇빛 노출이나 월경 중 호르몬 분비 이상 등에 의해 피부의 멜라닌 세포가 증가하여 있거나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 피부염, 간이나 위장 질환 등에 의한 과 색소 침착이 원인이 될 수 있다.

 

 

(3) 눈밑 지방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세 번째! 나이가 들면서 지방이 쌓인 경우로 눈 밑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와 있으면 이것이 그늘을 만들어 피부를 어둡게 보이게 한다. 또한, 눈밑 지방으로 인해 색소 침착이나 피하 혈관의 확장 등이 더욱 두드러져 보인다.

 

(4) 눈밑 혈관 확장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네 번째! 눈 주위는 다른 피부와 달리 두께도 얇고 투명도가 뛰어나 눈밑 혈관의 문제가 고스란히 드러난다. 피곤하거나 수면 부족일 때 피하 혈관이 지나치게 많고 확장되어 있으면 혈관이 잘 비쳐 보여 피부가 푸르게 변색되어 보인다.

 

(5) 혈액순환 문제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다섯 번째! 눈은 다른 부위보다 함몰되어 있어 혈관의 수축, 이완이 잘 안 되면 혈액이 고이고 림프 정체 현상이 생겨 피부색이 검게 변하면서 다크서클을 만들 수 있다. 심야 활동의 증가로 수면 부족나 운동 부족, 생활리듬의 불균형, 피로와 스트레스의 누적이 원인이 된다.

 

 

(6) 잘못된 클렌징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여섯 번째!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등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 눈가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지 않고 깔끔하게 지우지 않으면 화장품 색소가 피부에 침착되어 다크서클이 될 수 있다.

 

2. 눈밑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눈밑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으로는 우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도록 숙면을 취하거나 과일과 채소 등 비타민과 무기염류가 풍부한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등의 방법이 있다. 평소 눈가나 눈 밑을 비비는 습관이 있다면 이는 색소침착을 심하게 해주기 때문에 고쳐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눈 주위를 냉온찜질하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화장을 지울 때는 눈 전용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몸이 충분히 쉬지 못하고 긴장 상태에 있게 되면 증상은 더 심해지기 때문에 평소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6가지와 청력 좋아지는 방법 10가지 그리고 NK세포 높이는 법 7가지에 대하여

lotisma.tistory.com

 

내장지방 빼는 법 5가지 총정리! (ft. 운동/음식)

오늘은 운동법과 음식 식이요법을 포함한 내장지방 빼는 법 5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8가지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7가지 그리고

lotisma.tistory.com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 총정리!

오늘은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11가지와 철분 많은 음식 6가지 그리고 비타민 D 많은 음식 5가지에 대하여 궁금

lotisma.tistory.com

 

이상 눈밑 다크서클 원인 내지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6가지와 눈밑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좋은 하루 보내기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