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벽지나 에어컨, 실리콘 등에 서식하는 곰팡이 제거방법 8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잔기침에 좋은 음식 9가지와 진드기 물린 후 증상 및 퇴치법 그리고 집먼지 진드기 제거방법 5가지에 대하여 궁금한 사람은 이 글 하단부에 해당 포스팅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여름 장마철은 곰팡이가 제일 좋아하는 계절이다. 날씨는 덥고 습도가 높기 때문인데, 곰팡이는 가족들의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곰팡이가 보일 경우 빨리 제거를 해줘야 할 뿐 아니라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곰팡이는 적절한 온도, 약 70% 이상의 높은 습도, 먼지와 같은 영양분 등이 충분한 경우 어디서나 생길 수 있다. 곰팡이는 곰팡이 자체보다 곰팡이 균에서 나오는 포자가 공기 중에 떠다닐 때 문제가 되는데, 곰팡이 냄새가 나게 할 뿐만 아니라 다른 곳으로 곰팡이를 옮기며, 사람에게 호흡기 질환 및 피부질환 등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곰팡이가 보인다면 곰팡이가 더 퍼지지 않게 곰팡이를 즉시 제거해주고,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벽지나 에어컨, 실리콘 등에 서식하는 곰팡이 제거방법 8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식초 활용하기
  2. 눅눅해지는 장소 환기시키기
  3. 곰팡이 제거제 활용하기
  4. 습도 조절하기
  5. 베이킹소다 활용하기
  6. 벽지 곰팡이 제거하기
  7. 에어컨 곰팡이 제거하기
  8. 주방 실리콘 곰팡이 제거하기

 

1. 식초 활용하기

 

 

곰팡이 제거방법 첫 번째! 곰팡이가 생긴 곳에 곰팡이가 분해될 만큼 식초를 넉넉히 사용하여 뿌린다. 식초가 곰팡이에 작용해 분해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리며, 식초를 뿌리고 최소 1시간 동안 기다렸다가 다시 곰팡이를 문지른다. 식초를 흡수한 곰팡이를 솔로 문지른다. 이렇게 곰팡이 제거하고 나서 그 부분을 뜨거운 물로 깨끗하게 닦고 건조시킨다. 곰팡이가 잘 지워지지 않으면 완전히 지워질 때까지 전 과정을 반복한다.

 

2. 눅눅해지는 장소 환기시키기

 

곰팡이 제거방법 두 번째! 곰팡이는 눅눅하고 어두운 곳에 잘 생긴다.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눅눅한 장소를 환기시키고 햇볕을 쪼인다. 요리, 샤워, 빨래를 할 때는 환풍기를 켠다.

 

 

3. 곰팡이 제거제 활용하기

 

곰팡이 제거방법 세 번째! 마른 헝겊을 이용해 곰팡이를 닦은 후, 곰팡이 제거제를 뿌려 닦아주면 곰팡이 균 제거뿐 아니라 예방까지 할 수 있다. 그러나 화학약품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4. 습도 조절하기

 

 

곰팡이 제거방법 네 번째! 습한 지역에 살고 있거나 집에 환기 시설이 부족한 곳이 있어 쉽게 눅눅해지고 곰팡이가 핀다면 제습기를 하나 장만하도록 하자.

 

5. 베이킹소다 활용하기

 

곰팡이 제거방법 다섯 번째! 만능 천연세제라고도 불리는 베이킹소다에는 지방산을 중화시키는 성분이 있어 기름때뿐 아니라 먼지, 곰팡이 등을 닦아낼 수 있다. 또한 베이킹소다 속 산성 성분으로 불쾌한 냄새도 없앨 수 있다.

 

 

6. 벽지 곰팡이 제거하기

 

곰팡이 제거방법 여섯 번째! 들뜬 곳이 있다면 바늘과 같은 것으로 구멍을 뚫어 공기를 빼낸 후, 마른 헝겊으로 먼저 닦아준다. 이후 곰팡이 제거제를 뿌려 곰팡이를 제거한 후, 벽지 전용 접착제를 이용해 잘 펴발라준다.

 

7. 에어컨 곰팡이 제거하기

 

 

곰팡이 제거방법 일곱 번째! 필터의 먼지를 털어주고, 깨끗이 세척한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말려 사용한다. 에어컨 날개는 작은 빗 자주를 이용해 먼지를 털어낸 후 베이킹소다를 희석한 물을 묻혀 걸레로 닦아주는데, 걸레에 베이킹소다를 희석한 물을 묻혀 닦아주면 더 좋다.

 

8. 주방 실리콘 곰팡이 제거하기

 

곰팡이 제거방법 여덟 번째! 실리콘 사이에 곰팡이가 생겼다면 락스나 곰팡이 제거제를 뿌린 후 티슈를 붙여 하루 동안 두었다가 떼어내 곰팡이를 제거해준다. 설거지 등을 한 후 물기가 남아있지 않게 마른 수건 등으로 닦아준다면 주방 실리콘 사이의 물때 및 곰팡이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잔기침에 좋은 음식 9가지 총정리!

오늘은 잔기침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가래 삭히는 방법 7가지와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6가지에 대하여

lotisma.tistory.com

 

진드기 물린 후 증상 & 퇴치법 총정리! (ft. 치료법)

오늘은 진드기 물린 후 증상과 진드기 물린 후 치료법 그리고 진드기 퇴치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집먼지 진드기 제거방법 5가지와 스트레스 해소법 7가지

lotisma.tistory.com

 

집먼지 진드기 제거방법 5가지 총정리!

오늘은 집먼지 진드기 제거방법 5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코골이 줄이는 방법과 천식에 좋은 음식 그리고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 및 해결방법에 대하여 궁

lotisma.tistory.com

 

이상 벽지나 에어컨, 실리콘 등에 서식하는 곰팡이 제거방법 8가지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좋은 하루 보내기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