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키 크는 운동 방법 7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키 크는 데 좋은 성장 음식 5가지와 악력 기르는 법 7가지 그리고 거북목 교정운동 5가지에 대하여 궁금한 사람은 이 글 하단부에 해당 포스팅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사람마다 키 크는 시기는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중반쯤이라고 볼 수 있다. 성장판 닫히는 시기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남자의 경우는 고등학교 시기로 볼 수 있다. 어린이 키 성장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초, 중학교 때 특별히 관리를 해주어야만 어린이 키 크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성장판이 닫혀도 키 크는 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보다는 사전에 성장판검사를 통해 성장판이 닫히기 전에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2차 성징은 어린이 성장판이 열려 있는 11~15세에 시작된다. 여자의 경우, 초경이 시작 된 이후 2년이 지나면 성장속도가 급격히 감소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키 크는 운동 방법 7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편안히 앉아 있는 자세
  2. 짐볼 스트레칭
  3. 척추 분절 운동
  4. 고양이 & 소 자세
  5. 메뚜기 자세
  6. 허리 & 다리 늘리기
  7. 옆구리 늘리기

 

1. 편안히 앉아 있는 자세

 

 

키 크는 운동 방법 첫 번째! 먼저 엉덩이뼈를 바닥에 꾹 붙인 채 척추를 곧게 펴준다. 어깨의 긴장을 풀고 가슴을 활짝 열어준다. 이때 턱을 당겨 머리가 앞으로 나오지 않게 하고, 정수리부터 엉덩이가 바닥에 닿은 부분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한다. 등을 강화해주기 때문에 구부정한 생활로 등 근육이 다 늘어난 사람에게 특효약이다. 게다가 바닥에 앉아 척추를 곧게 펴는 것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허리와 어깨를 구부리는 사람들에게 바른 자세를 상기시키는 좋은 습관이 될 수 있다.

 

2. 짐볼 스트레칭

 

키 크는 운동 방법 두 번째! 짐볼에 등을 댄 채로 전신을 스트레칭해준다. 하루에 몇 번이나 어깨와 등을 바깥쪽으로 열어주는지 생각해보도록 하자. 반대로 안쪽으로 구부린 채 얼마나 긴 시간을 보내는지 떠올려보면 키가 더 줄어들지 않은 것이 신기할 수 있다.

 

 

3. 척추 분절 운동

 

 

키 크는 운동 방법 세 번째!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양손을 하늘을 향해 들어 올리며 천천히 상체를 일으킨다. 그대로 앉은 자세에서 천천히 상체를 무릎을 향해 숙이는데, 이때 척추가 구부러지지 않는 지점까지만 상체를 숙여준다.

 

바닥에서 상체를 일으켜 다시 앞쪽으로 숙이는 과정에서 포인트는 척추 마디마디를 느껴주는 것이다. 다시 상체를 뒤로 눕히고, 이번에는 양손으로 바닥을 지지한 채 두 발을 하늘을 향해 들어준다. 엉덩이를 번쩍 들어 두 발끝이 머리 위쪽 바닥에 닿을 듯 말 듯 유지해준다. 다시 엉덩이가 바닥에 닿을 때까지 척추 마디마디를 느끼며 천천히 다리를 바닥에 놓아주면 된다.

 

 

4. 고양이 & 소 자세

 

키 크는 운동 방법 네 번째! 우선 기본자세인 테이블 자세를 만들어준다. 이때 손목은 어깨에서, 무릎은 골반에서 일직선으로 떨어지도록 위치를 잘 잡아줘야 한다. 복부를 살짝 당겨 옆에서 봤을 때 등이 일직선이 될 수 있도록 유지해준다. 목과 어깨에 힘을 뺀 채, 숨을 마시면서 천천히 허리를 오목하게 만들어준다. 이때 손바닥 전체의 힘으로 바닥을 밀어내고 복부를 바닥 쪽으로 내려준다. 시선은 살짝 위쪽을 향한다.

 

다시 숨을 내쉬면서 등을 천장 쪽으로 쭉 끌어당겨준다. 이때 시선은 본인의 배꼽을 바라보면서 호흡과 함께 척추 마디마디가 움직이는 것을 느껴준다. 등을 구부릴 때 엉덩이를 앞으로 내밀면서 자세가 앞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5. 메뚜기 자세

 

 

키 크는 운동 방법 다섯 번째! 바닥에 엎드린 상태로 누워 시선은 가운데를 바라본다. 손바닥은 바닥을 향하도록 뒤집어 양쪽 허벅지 옆에 놓아준다.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상체와 두 다리를 하늘을 향해 들어준다. 이때 무리가 간다면 턱과 상체는 바닥에 붙인 채로 하체만 들어 올리는 것도 가능하다.

 

메뚜기 자세는 복부를 단단하게 해주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척추의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킨다. 상체와 하체를 하늘을 향해 들어 올릴 때 머리와 양 발끝이 서로 반대 방향으로 쭉 뻗어나간다는 느낌을 함께 느껴보도록 하자. 전신이 짜릿하게 스트레칭되며 척추 구석구석을 늘려준다.

 

 

6. 허리 & 다리 늘리기

 

키 크는 운동 방법 여섯 번째! 귀, 어깨, 고관절, 무릎, 발목이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허리를 숙이고, 한쪽 다리를 편 상태에서 다른 쪽 다리를 허리 높이의 의자에 뻗고, 허리와 엉덩이의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팔과 상체를 앞으로 뻗는다.

 

7. 옆구리 늘리기

 

키 크는 운동 방법 일곱 번째! 양발을 어깨 너비로 양팔을 머리 위로 곧게 올린 후 오른팔을 내려서 등 위에 대고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잡고 몸의 중심 쪽으로 당겨준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키크는 데 좋은 성장 음식 5가지 총정리!

오늘은 키크는 데 좋은 성장 음식 5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거북목 교정운동 5가지와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6가지 그리고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6가지에

lotisma.tistory.com

 

악력 기르는 법 7가지 총정리! (ft. 운동법)

오늘은 악력 운동법을 비롯한 악력 기르는 법 7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거북목 교정운동 5가지와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6가지 그리고 기억력 좋아지는 방

lotisma.tistory.com

 

거북목 교정운동 5가지 총정리! (ft. 스트레칭에 좋은 자세)

오늘은 거북목 스트레칭에 좋은 자세를 비롯한 거북목 교정운동 5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6가지와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6가지 그리

lotisma.tistory.com

 

이상 키 크는 운동 방법 7가지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좋은 하루 보내기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