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청력 좋아지는 방법 10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이명 치료 방법 6가지와 무릎연골에 좋은 음식 6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하여 궁금한 사람은 이 글 하단부에 해당 포스팅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산업화가 급속하게 진행이 되면서 삶이 윤택해지고 편리해진 측면도 있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여러 군데에서 드러나고 있다. 각종 소음공해와 오염으로 인하여 각종 질병이 증가하고 난청(청력장애) 역시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 전세계적으로 대략 10% 내외의 인구가 난청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고, 앞으로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청력 좋아지는 방법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식습관 바꾸기
  2. 청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연습하기
  3. 청력 손실 예방하기
  4. 청력 검진 받기
  5. 왼쪽 귀로 음악 듣기
  6. 오른쪽 귀로 말을 듣기
  7. 멈추고 생각하기
  8. 사회생활 유지하기
  9. 스피커폰을 사용하기
  10. 귀 깨끗하게 유지하기

 

1. 식습관 바꾸기

 

 

 

청력 좋아지는 방법 첫 번째! 건강에 도움이 되고 귀의 정상적 기능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를 섭취해주도록 하자. 냉수성 어류(청어, 연어, 송어), 대부분의 견과류, 통밀, 씨앗 그리고 거의 모든 신선한 과일과 야채 등이 그 예이다. 또한 청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음식의 섭취를 피한다. 건강적 이점을 주는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에 더하여, 반대로 청력에 해로운 음식을 식단에서 제거해주는 것 역시 좋은 결과를 유도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2. 청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연습하기

 

청력 좋아지는 방법 두 번째! 운동으로 청력을 개선할 수 있다. 감각신경이나 전도 난청을 겪고 있는 것이 아니고 단순히 청력의 개선을 바란다면 규칙적인 심장강화운동을 하여 도움을 얻어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혈액의 순환에 도움을 주고 귀의 조음에 이롭기 때문이다.

 

또한, 소음 차단을 연습한다. 친구와 대화 중에는 비교적 저음으로 연주되는 음악을 한번 틀어보는 것이다. 대화에 집중하면서 두 번째, 그 다음으로는 세 번째 음악을 더하여 보자. 이것으로 귀가 주변의 소리를 차단하는 필터링을 연습하게 된다.

 

 

3. 청력 손실 예방하기

 

청력 좋아지는 방법 세 번째! 큰 소음으로부터 청각의 손실을 사전에 미리 예방하기 위해 방법을 강구한다. 감각신경 난청은 다시 돌이킬 수 없으나, 더 악화되는 것을 막아줄 수는 있다. 예를 들어 크고 꾸준하게 나는 소리나 소음에 귀를 노출시키지 않도록 하고, 만약 이를 피할 수 없으면 귀마개를 쓰는 것이다.

 

4. 청력 검진 받기

 

 

 

청력 좋아지는 방법 네 번째! 전문가를 찾아가 청력 테스트를 받는다. 이비인후과 전문의나 청각학자를 찾아가 소리가 뇌에 전달되는 능력을 평가해보는 테스트를 비롯한 더 면밀한 청력검진을 받는다. 이것은 비교적 빠르고 고통이 없는 검진이고 청력의 문제가 영구적인 것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데 중요한 검진이다.

 

5. 왼쪽 귀로 음악 듣기

 

청력 좋아지는 방법 다섯 번째! 음악을 들을 때도 어느 귀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다. 왼쪽 귀로 음악을 들으면 주위의 잡음은 걸러주고 듣고자 하는 음악에 집중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6. 오른쪽 귀로 말을 듣기

 

청력 좋아지는 방법 여섯 번째! 당신은 양쪽 귀를 전부 다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잡음이 큰 곳이거나, 소리를 더욱 잘 들어야 할 때에는 당신이 어떤 쪽 귀를 사용하는지가 중요하다. 누군가가 이야기하는 것을 들을 때에는 오른쪽 귀에 의지하라. 오른쪽 귀가 음성을 잘 듣는 데에 도움을 준다.

 

7. 멈추고 생각하기

 

 

 

청력 좋아지는 방법 일곱 번째! 만약 난청으로 고생하고 있으면, 누군가와 이야기를 할 때에 “뭐?”라고 되묻는 것이 습관이 될 수가 있다. 전문가들은 되묻기 전에 잠깐 동안 생각해볼 것을 추천한다. 말하기를 잠시 멈추는 경우, 당신의 뇌가 문맥을 이용하여 빈칸을 채워나가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뭐?”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말고, 이왕이면 스스로 빈칸을 채워나가는 습관을 길러보도록 하자.

 

8. 사회생활 유지하기

 

청력 좋아지는 방법 여덟 번째! 청력 손실의 부작용 중에 하나는 때때로 스스로가 반사회적으로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상황을 더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일대일 또는 소규모 그룹에라도 소속되어서 사회적인 관계를 유지해나가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은 청각 근육의 발달에 도움이 된다.

 

 

9. 스피커폰을 사용하기

 

청력 좋아지는 방법 아홉 번째! 헤드폰이나 스피커폰으로 전화통화를 하면 상대방이 하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된다. 헤드폰은 주변의 소음을 차단해주면서 당신의 귀에 소리를 직접 넣어주기에 좋다.

 

10. 귀 깨끗하게 유지하기

 

청력 좋아지는 방법 열 번째! 귀지가 외이도를 막고 있을 경우에는 최대 40데시벨의 청력 손실을 가할 수 있다. 귀지와 청력 사이에는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있기 때문에 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이명 치료 방법 6가지 총정리!

오늘은 이명 치료 방법 6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무릎연골에 좋은 음식 6가지와 혈압에 좋은 음식 6가지 그리고 고혈압에 좋은 운동 5가지에 대하여 궁금한

lotisma.tistory.com

 

무릎연골에 좋은 음식 6가지 총정리!

오늘은 무릎연골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의 노화는 누구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과 휴식, 그리고 음식을 통해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을 유지하여

lotisma.tistory.com

 

혈압에 좋은 음식 6가지 완벽정리!

오늘은 혈압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압이 오르면 우리 신체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혈압이 상승하면 고혈압이 발병하여 심혈관 질환들을 야기하기

lotisma.tistory.com

 

이상 청력 좋아지는 방법 10가지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좋은 하루 보내기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