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10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6가지와 부종에 좋은 음식 9가지 그리고 혈당 낮추는 방법 4가지에 대하여 궁금한 사람은 이 글 하단부에 해당 포스팅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단백질은 성장은 물론 근육 생성, 면역체계, 심장과 호흡기 기능에 필수적이다. 채식주의자이든 아니든 육류가 아니라도 단백질을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식품들이 많이 있으며, 그것들은 건강에 부가적인 혜택도 주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닭가슴살
  2. 땅콩
  3. 렌즈콩
  4. 그릭 요거트
  5. 한우
  6. 퀴노아
  7. 두부
  8. 시금치
  9. 참치
  10. 오징어

 

1. 닭가슴살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첫 번째, 우리가 즐겨 먹는 닭의 부위 중에서도 가장 지방이 적은 닭가슴살 부위는 다이어트 음식 중 대표로 꼽힌다. 이는 고단백 식품으로 헬스 등 근력 운동을 하는 이들이라면 더욱더 잘 챙겨 먹어야 하는 음식이다.

 

 

2. 땅콩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두 번째,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는 모두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그 중에서도 땅콩이 제일이다. 말려서 볶은 땅콩 30g에는 대략 7g의 단백질이 있다. 거기에 건강에 좋은 지방은 덤이다. 단,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히 먹어야 한다.

 

 

3. 렌즈콩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세 번째, 철분이 풍부한 렌즈콩 한 컵에는 18g의 단백질이 있는데, 이는 스테이크 90g에 있는 양과 맞먹는다.

 

 

4. 그릭 요거트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네 번째, 일반적인 요거트보다 더 진하고 쏘는 맛이 있는 그릭 요거트에는 같은 칼로리에 단백질이 거의 두 배나 있으며 설탕은 별로 없다. 크기나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13~18g의 단백질이 들어 있다.

 

 

5. 한우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다섯 번째, 한우는 단백질과 아연이 풍부한 식품이다. 특히나 ‘우둔살’은 단백질이 많은 부위 중 하나다. 그대로 구워 먹어도 맛이 있고 야채와 함께 샐러드처럼 즐길 수 있다.

 

 

6. 퀴노아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여섯 번째, ‘인디오의 쌀’이라고 하는 퀴노아는 요리한 것 한 컵에 8g 이상의 단백질이 있고, 섬유질도 풍부하다. 현미나 밀도 마찬가지로 단백질이 많은 곡물이다.

 

 

7. 두부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일곱 번째,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으로 두부가 있다. 두부는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대체 식품이다. 두부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의 함량이 높은 다이어트 식품이다. 두부의 질감에 따라서 다양한 요리로 사용할 수 있다. 단단한 질감의 두부는 볶거나 굽는 요리에 사용한다. 그리고 부드러운 질감의 두부는 국 요리나 찌게 요리에 잘 어울린다. 두부의 대부분은 유전자 변형으로 만들어진 콩이다. 유전자 변형 식품을 원하지 않는다면 유기농 국산 두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8. 시금치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여덟 번째, 시금치 등 잎채소는 요리했을 때 한 컵에 5g 이상의 단백질이 있는데, 칼슘과 철분도 많이 들어 있다.

 

 

9. 참치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아홉 번째, 참치는 신체에 필요한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한 단백질의 함량이 많은 식품이다. 참치는 다양한 요리로 활용해볼 수 있다. 구워 먹어도 좋으며 샐러드로 해서 먹어도 좋은 식품이다. 참치는 지방이 풍부하지만 칼로리는 낮은 식품이다. 그러나 참치는 수은 함량이 높기에, 자주 섭취하는 것보다는 일주일에 1회 정도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10. 오징어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열 번째, 해산물인 오징어 또한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어서다. 비타민과 미네랄, 셀레늄,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오징어는 맛도 좋아 다이어터들에게 인기가 좋다. 오징어는 근육 증강과 피로 회복에 좋은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6가지 총정리!

오늘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6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내장지방 빼는 법 5가지와 살 빠지는 습관 10가지 그리고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에 대하여 궁금한

lotisma.tistory.com

 

부종에 좋은 음식 9가지 총정리!

오늘은 부종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염증에 좋은 음식 11가지와 혈당 낮추는 방법 4가지 그리고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

lotisma.tistory.com

 

혈당 낮추는 방법 4가지 총정리! (ft. 음식/운동)

오늘은 혈당 낮추는 음식과 혈당 낮추는 운동을 비롯한 혈당 낮추는 방법 4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6

lotisma.tistory.com

 

이상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10가지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좋은 하루 보내기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