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수면 중에 신물이이 올라와 잠에서 깨거나 식사를 마친 후에 쓰린 증상 등 위가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을 겪어보실 적 있으신가요? 위는 유전적인 부분도 많이 차지하지만, 식습관이나 수면습관 등으로 인해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1.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1) 이유없는 속쓰림

  2) 복통 및 흉통

  3) 식욕부진 및 식후 불쾌감

  4) 메스꺼움 및 구토감

  5) 대변문제

 

2. 위 건강에 도움 되는 습관

  1) 금연 및 금주

  2) 육체적 활동 자제

  3) 규칙적인 식사

  4) 차가운 음료나 커피 피하

  5)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1.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1) 이유없는 속쓰림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첫 번째는 '이유없는 속쓰림'입니다. 식사 전이나 후 상관없이 빈속에 갑작스럽게 위가 쓰리는 증상이 자주 발생할 경우나 이유없이 속쓰림 증상으로 인해 수면 중에 잠에서 깨어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면 위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복통 및 흉통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두 번째는 '복통 및 흉통'입니다. 명치끝이 답한 느낌이 들고 통증이 느껴질 수 있으며 윗배에서 어깨 쪽으로 퍼지는 뜨거운 느낌과 함께 흉부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이로 인해서 수면 중 잠을 설치게 될 수 있으며, 식사 후에 흉부가 답답한 증상과 손발에 열감이 발생하여 불쾌감을 느끼게 됩니다. 배에 경련이 일어나거나 쑤시는 느낌이 들면서 조르는듯한 느낌과 뜨거운 통증을 통반하는데 이러한 통증은 한 부위에 고정 되거나 다른 부위로 이동하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이러한 통증은 제산제나 소화제 등을 섭취하게 되도 상태가 나아지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3) 식욕부진 및 식후 불쾌감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세 번째는 '식욕부진 및 식후 불쾌감'입니다. 위가 좋지 않으면 배가 고플 시간이 되었는데 식욕이 느껴지지 않으며 식사를 하더라도 포만감이 들지 않는 느낌이 들게 되며, 위가 쓰리며 속이 더부룩하게되는 등 불쾌감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목에 이물감이 들며, 음식물을 삼키기가 힘들어지는데 이것 또한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4) 메스꺼움 및 구토감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네 번째는 '메스꺼움 및 구토감'입니다. 위가 좋지 않으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지 못 하게 구토감과 메스꺼운 증상이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트림이 잦아지고 쉽게 가스가 차게 될 수 있으며, 구역질이나 메스꺼운 증상이 없더라도 자주 음식물을 토하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토사물에는 검은색 또는 갈색의 가루 입자가 발견될 수 있습니다.

 

5) 대변문제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다섯 번째는 '대변문제'입니다. 위가 안좋을 때 설사가 자주 나거나 적은 양의 대변을 자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잠을 편히 자지 못하며 잠자는 도중에 깨어나 대변을 보다가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잦아질 수 있으며, 변비 증상이 쉽게 나타납니다. 대변을 봤을때 피가 섞여있거나 탁할 경우가 있으며, 황색이나 회식 빛으로 묽고 미끌하며 냄새가 고약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요. 위에 이상이 생겼다면 치료를 하여야 하며, 치료는 무엇보다 시기가 중요합니다. 위염에 걸렸을 경우 방치하게 되면 위궤양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이 또한 방치할 경우에는 위암과 위천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와 같은 증상을 자주 겪게 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2. 위 건강에 도움 되는 습관

 

 

1) 금연 및 금주

2) 육체적 활동 자제

3) 규칙적인 식사

4) 차가운 음료나 커피 피하기

5)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위염 증상 원인 (ft. 속쓰림 )

오늘은 위염 증상과 원인, 속쓰림 증상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속 쓰림 증상 위염 증상으로 고생을 하지는 않으시나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략 70% 가 속 쓰림 증

lotisma.tistory.com

 

위에 좋은 음식 (ft. 나쁜 음식)

오늘은 위에 좋은 음식 (ft.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는 거북한 음식을 섭취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통증과 구토 등이 발생하고 소화불량증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

lotisma.tistory.com

 

위 내시경 전 준비 사항 (feat. 금식, 소요 시간)

위 내시경 위 내시경이란 내시경으로 식도와 위, 십이지장을 관찰하여 식도와 위, 십이지장의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에 시행하는 검사로 일반 내시경, 수면내시경 두 가지로 진행이 됩니다. 일반

lotisma.tistory.com

 

이상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