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껍질 음식물쓰레기 vs 일반쓰레기 ? 

 

어제와 오늘 날씨가 정말 추웠습니다. 아침에 장성규라디오를 듣는데, 패딩을 입어도 괜찮다고까지 이야기를 했으니 정말 추워진거죠! 이렇게 날시가 추워지면 생각나는 것이 있습니다. 군고구마, 붕어빵 등 다양하게 있을텐데요. 저는 사실 요즘 귤에 빠져있습니다. 얼마 전 코스트코와 이마트를 방문하였는데 귤이 나와있더라고요! 그래서 반가운 마음에 구입을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러시겠지만 귤을 먹을 때 어떻게 먹을까요? 저같은 경우에는 넷플릭스나 TV를 보면서 한번에 10개씩 까먹곤 합니다. 그러다보니 귤 껍질이 많이 나오는데요. 귤 껍질을 버릴려고 생각해보니 음식물 쓰레기인지 일반쓰레기인지 헷갈리더라고요. 작년 겨울에도 알아보았던 것 같은데 매년 찾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귤 껍질이 음식물쓰레기인지 일반쓰레기인지 확실히! 알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쓰레기란 vs 음식물쓰레기

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의 차이는 동물이 섭취가 가능한지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동물이 섭취가 가능하면 음식물쓰레기이고 동물이 섭취할 수 없다면 일반쓰레기입니다. 그렇다면 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는 구체적으로 어떠한 항목이 있을까요?

 

(1) 일반쓰레기 : 생선 뼈, 소/돼지/닭 등의 뼈나 털, 복쑹아 씨앗, 조개, 감 씨앗, 호두, 밤, 땅콩, 달걀, 오리알 등 껍데기, 녹차 찌꺼기 등이 있습니다.

 

(2) 음식물쓰레기 : 음식물 쓰레기란 음식재료 또는 음식물의 생산, 유통, 가공, 조리, 보관, 소비과정 등에서 발생되는 쓰레기와 남겨서 버려지는 음식물 등을 뜻하며 바나나, 사과 등과 같이 껍질이 부드러운 과일의 껍질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귤 껍질 = 일반쓰레기 vs 음식물쓰레기

위 규정에 따라 귤 껍질은 음식물쓰레기에 해당하기 때문에 귤 껍질을 버리실 때에는 음식물쓰레기 봉투에 잘 담아 버리셔야 하며, 귤 껍질을 차나 족욕을 할때 함께 넣어서 사용하는 등 재활용을 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상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vs 일반쓰레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