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겨드랑이 통증 원인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살면서 겨드랑이에서 통증이 느껴지신적이 있나요? 세상에는 수많은 질환이 존재를 하는데요. 겨드랑이에 통증을 주는 질환이나 원인 역시 정말 다양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겨드랑이에 통증을 주게 되는 원인들을 바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CONTENTS
-
목 디스크
-
어깨 관절
-
근막통 증후군
-
부유방
-
임파선염
-
전신성 홍반성 루프스, 류마티스 관절염
-
스트레스
-
잘못된 자세
1. 목 디스크
목디스크가 있을경우 겨드랑이 통증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디스크의 위치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나 아래쪽 경추에 문제가 있는 경우엔 겨드랑이 쪽에도 통증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또한 흉추 신경에 목에서 압박이 되는것 또한 겨드랑이 주변 통증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2. 어깨 관절
어깨 관절 통증으로 인하여서도 겨드랑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나 겨드랑이 뒤쪽 통증이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어깨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3. 근막통 증후군
근막통 증후군은 근육을 둘러싸는 근막에 통증 유발점이 생기고 이로인하여서 당김, 결림, 뻐근함, 저림, 통증 등등을 동반하는 증후군으로 겨드랑이 통증을 유발합니다.
4. 부유방
부유방은 유방조직이 가슴이 아니라 다른부분에 있는 증상으로 여러개의 유방이 정상적으로 퇴화를 하지 못하여 남아있는것으로 대부분 겨드랑이에 집중이 되있고 가슴아랫부분이나 옆구리, 팔뚝 등에 생기게 되기도 하는데 부유방이 있는 사람 중에 상당수가 겨드랑이 통증을 호소합니다. 본인이 부유방인지 간단하게 진단해볼수가 있는 부유방 자가진단법으로는 겨드랑이의 부분이 볼록한 살이 혹과 같이 튀어나온경우, 겨드랑이를 만졌을때 딱딱한 멍울이 잡히게 되는 경우, 겨드랑이 주변으로 돌기가 있는경우, 생리의 기간에 겨드랑이 통증이 발생을 하는경우,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 나게 되는 경우, 이러한 증상들이 보이게 된다면 부유방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5. 임파선염
임파선염은 림프절 임파선이 비대해지게 되는 증상으로 임파선에 기인한 겨드랑이 통증은 악성종양이나, 양성이거나 바이러스로 인하여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임파선염이 생기면 겨드랑이 임파선이 커지기에 겨드랑이에 혹이 있는것처럼 의심할수 있고, 겨드랑이 임파선이 부어오르는 증상과 더불어 피부가 빨개질 수 있으며, 겨드랑이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6. 전신성 홍반성 루프스, 류마티스 관절염
전신성 홍반성 루프스(피부와 관절, 혈액 그리고 신장 등등 신체의 다양한 기관을 침범을 하는 만성 염증성 자가면역질환) 및 류마티스 관절염(관절을 싸는 활막에 염증이 생겨 그 염증이 점차 퍼져나가서 관절뿐 아니라 관절 이외에도 염증이 침투를 하는 질환)을 갖고 있는 경우에도 겨드랑이 통증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7.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데 과한 스트레스는 신경에 압박이 가해지며 근육이 긴장을 하게되어 겨드랑이 통증으로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8. 잘못된 자세
현대인들은 컴퓨터 앞에서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데 잘못된 자세로 오랜 시간 업무를 보면 근육의 피로와 견갑골 긴장으로 겨드랑이 통증이 심해질 수 있어서, 자주 휴식을 취해주고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는 습관을 들여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겨드랑이 통증 원인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이 겨드랑이 통증이 느껴지거나, 신체에 이상이 느껴지거나, 위의 증상들 중에 의심이 되는 질환이 있거나 한다면 곧바로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고 검사를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요즘 젊은사람들은 사는것이 워낙 바쁘며 혼자사는사람도 많아 본인의 건강을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또한 몸이 안좋더라도 젊은이들은 그저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그냥 넘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병을 방치하면 더욱 무서운 병으로 발전할 수 있고, 건강이 좋지 않다면 본인이 살아가는데에도 지장을 주게됩니다.
항상 건강을 최우선하시고 몸에 이상이 있으면 병원에 가서 진단 및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상 겨드랑이 통증 원인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