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양산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매화축제로 유명한 양산시. 해마다 3월경 순매원에서 열리는 원동매화축제에는 수많은 관광객이 몰린다.

 

석가모니의 진신사리를 모시고 있는 통도사는 사계절 모두 우열을 가리기 힘들 만큼 아름다워 등산코스로도 이름난 곳이다. 소금강이라고도 불릴만큼 맑은 물을 자랑하는 내원사 계곡과 상. 중. 하 3단 구조로 나뉘어 있는 홍룡폭포는 여름 무더위를 날리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CONTENTS

 

  1. 배내골
  2. 통도사
  3. 오봉산 임경대
  4. 에덴밸리 루지
  5. 내원사계곡
  6. 대운산자연휴양림
  7. 물금선착장
  8. 양산천과 구름다리
  9. 통도환타지아
  10. 홍룡폭포

 

1. 배내골

 

 

양산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영남알프스라고 하는 가지산 고봉들이 감싸고 있고, 산자락을 타고 흘러내리는 맑은 계곡물이 모여서 한 폭의 그림을 연상하게끔 하는 곳이다. 맑은 계곡 옆쪽으로 야생 배나무가 많이 자란다 해서 이천동이라는 뜻의 우리말 '배내골'이라고 부른다.

 

 

2. 통도사

 

양산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영축산 속에 자리한 통도사는 천년 고찰로 석가모니의 진신사리를 모시고 있는 우리나라의 3보 사찰 중 불보종찰로 손꼽히며 2018년 6월 30일에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3. 오봉산 임경대

 

 

양산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세 번째, 가지산, 간월산, 신불산, 영축산을 잇는 영남알프스는 영축산 시살등 염수봉으로 솟구치면서 남으로 내리닫다가 어곡의 매바위에 못 미쳐 두 갈래로 나눠진다. 한가락은 남서로 뻗어 토곡산을 토한 후 낙동강에 첨벙 뛰어들었다.

 

나머지 한 능선은 동남으로 방향을 잡고 나서는 매바위를 지난 뒤 남쪽을 향하다가 화제 고개에서 남서로 뒤틀어 오봉산의 줄기를 이루고는 살며시 낙동강으로 기어들었다. 힘차고 왕성한 내달림을 하던 영남알프스는 오봉산에서 끝막음을 했고 토곡산은 커다란 곁가지일 뿐이다.

 

 

4. 에덴밸리 루지

 

양산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뉴질랜드, 싱가포르, 캐나다 등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루지는 눈썰매와 비슷한 외형의 특수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이 된 카트를 타고 중력에 의하여 경사로를 주행하는 신개념 레포츠이다. 에덴밸리 루지 트랙은 약 2.04km로, 세계최장의 트랙을 자랑한다.

 

 

5. 내원사계곡

 

양산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내원사 아래에 위치하며 맑게 흐르는 계곡과 울창한 숲이 천혜의 자연을 그린다. 내원사, 노전암 쪽 2개의 계곡은 옛날부터 소금강이라 할 정도로 깊고 자연경관이 빼어나며 사시사철 맑고 깨끗한 물이 돌부리를 울리면서 흐르는 그 광경은 인간의 갖은 번뇌와 망상을 한숨에 잊게 해줄 정도로 신비스럽다.

 

 

6. 대운산자연휴양림

 

양산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탑골은 대운산 서북쪽 자락에 자리잡아 깊고 웅장하면서도 물이 청정하고 그 주변 분위기가 새와 바람의 소리만이 들리는 깊숙한 계곡 산사의 분위기를 자아내는 고요한 곳이다. 이곳에 있는 자연휴양림은 숲속의 집, 회의실, 산림휴양관, 산책로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온 가족이 함께 휴식을 취해볼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이다.

 

 

7. 물금선착장

 

 

양산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물금읍 낙동강변 황산공원내에 위치하고, 낙동강 생태탐방선 탑승(60분 소요)이 가능하다. 탐방선 이용자를 위한 무료 자전거 대여소 및 푸드트럭이 운영중이며, 황산공원내에는 야구장, 축구장,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과 국민여가캠핑장이 있어서 주말이면 가족단위의 방문객들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8. 양산천과 구름다리

 

양산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밤의 양산천에는 빛의 향연이 펼쳐진다. 영대교와 분수대가 빛나는 풍경이다. 양산 야경 명소로도 손꼽히는 장소인 만큼이나 다채로운 빛깔로 반짝이는 영대교와 눈이 부시는 빛을 머금고 피어오르는 분수의 조화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마음속에 새긴다. 특히 이곳의 야경이 특별한 것은, 까맣게 물든 양산천 수면이 야경을 더더욱 찬란하게 비추기 때문이다. 가만히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여행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9. 통도환타지아

 

양산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통도환타지아는 영남 알프스인 영축산 아래에 위치한 부산, 경남권내 최대의 테마공원으로서 시설 및 숙박장소를 고루고루 갖추고 있고 30여 기종의 유희시설과 대규모 수영장, 이벤트광장, 자연호수 그리고 대형야외공연장 등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행사로 놀거리와 볼거리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숙박장소로는 통도사관광호텔, 알프스관광호텔 등 인근의 숙박시설이 다수 있다.

 

 

10. 홍룡폭포

 

양산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열 번째, 가지산 도립공원 내부의 원효산 골짜기의 계곡에서 떨어지는 폭포가 바로 홍룡폭포이다. 홍룡폭포는 보기 드물게 상중하의 3단 구조로 되어 있어서 물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물보라가 사방으로 퍼져나간다. 시원한 물줄기와 더불어 주변의 경관과 조화로운 이미지를 자아내고, 깎아 세운 듯한 바위와 떨어지는 물보라 풍광은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리땁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이상 양산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