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북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한국 문화의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는 전라북도. 도심 중심에 한옥마을을 품고 있는 전주는 전라북도의 대표 관광지이다.
전주의 전통음식 비빔밥을 맛보는 건 필수 이며, 한복 체험과 함께 한옥 마을을 걸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 춘향과 몽룡의 사랑이 시작된 광한루가 있는 남원과 일제 시대의 근대 건축 기행이 가능한 군산과 익산을 함께 여행해보는 것도 좋다.
CONTENTS
- 전주 경기전
- 전주 한옥마을
- 전주 전동성당
- 남원 실상사
- 남원 광한루원
- 진안 마이산탑
-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
- 정읍 내장산 국립공원
- 고창 청보리밭
- 익산 미륵사지
1. 전주 경기전
전북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첫 번째! 경기전은 조선왕조를 연 태조의 초상화, 즉 어진을 봉안하고, 제사를 지내기 위해 태종 10년(1410년) 지어진 건물이다.
전주, 경주, 평양 등의 어진 봉양처를 처음에는 어용전이라고 불리었는데, 태종 12년(1412년)에 태조 진전이라 하였다가 세종24년(1442년)에 전주는 경기전, 경주는 집경전, 평양은 영숭전이라 각각 칭하였다. 주소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이다.
2. 전주 한옥마을
전북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도심형 슬로시티인 한옥마을은 1930년경 조성됐다.
당시, 일본인 상권이 경기전과 향교가 있는 교동과 풍남동까지 확장되는 것을 막기 위해, 뜻있는 전주 시민들이 한옥을 짓고 모여 살기 시작하면서 형성됐다. 당시엔 1,000여 채의 한옥이 처마를 맞대고 있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700여 채의 한옥이 여러 겹 여러 개의 골목을 따라 늘어서 있다.
3. 전주 전동성당
전북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세 번째! 한옥마을 초입에 서 있는 소박하고 아담한 모습의 전동성당이다.
전동성당은 1791년 신해박해 때 윤지충(바오로)이 모친상 때 교리를 좇아 신주를 불태우고 제사를 지내지 않자 당시 유림들의 극심한 비난을 받게 되었고 이에 윤지충과 관련된 권상연(야고보)이 참수형을 당한 한국 최초의 천주교 순교터이며, 호남의 모태 본당이 된 전교의 발상지이다. 주소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51이다.
4. 남원 실상사
전북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지리산 천왕봉을 마주하고 자리한 이 절은 통일신라 흥덕왕 3년(828)에 홍척스님이 처음 세웠다. 신라말기 불법보다 참선을 중시한 선종의 여러 종파가 전국 명산에 절을 세웠는데, 실상사가 그중 하나이다.
정유재란(1597) 때 모두 불타 숙종(1674~1720) 때 건물 36동을 다시 지었으나, 고종 때 화재를 당해 현재의 소규모로 복구하였다. 실상사는 훌륭한 스님들을 많이 배출하여 한국 선불교의 위상을 드높였으며, 경내에는 국보인 백장암삼층석탑을 비롯해 보물 등 많은 문화재가 남아 있어, 이 절의 역사적 의의와 품격을 대변해 준다. 주소는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입석길 94-129이다.
5. 남원 광한루원
전북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춘향전의 배경으로 유명한 광한루원은 우리 선조들이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을 닮고자 하는 생각을 표현해낸 공간으로, 신선이 사는 이상향을 지상에 건설한 조선시대 대표적인 정원으로 명승 제33호이다. 경회루, 촉석루, 부벽루와 함께 우리나라 4대 누각에 들 정도로 만듦새가 뛰어나다. 주소는 전라북도 남원시 요천로 1447 이다.
6. 진안 마이산탑
전북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크기도 높이도 다른 80여 개의 돌탑들이 마이산 아래 탑사 골짜기를 빼곡하게 채웠다.
외줄탑과 원뿔탑 등은 생김새도 쌓아올린 양식도 제각각. 탑사로 들어서는 순간 탄성이 절로 솟는다. 이 자연석 석탑은 세계적으로 그 유례를 찾기 어려운 자연석 탑군이다. 탑 중에서도 대웅전 뒤의 부부탑인 천지탑이 일품이다. 주소는 전북 진안군 마령면 마이산남로 367 (동촌리 8)이다.
7.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
전북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옥정호 상류인 추령천이 휘감아 도는 야트막한 소나무 동산에 가을야생화인 구절초 공원을 조성하여, '솔숲 구절초와 함께하는 슬로투어' 컨셉에 부합하는 자연친화적인 공원분위기로 전국적인 출사명소, 여행명소로 자리 잡았다. 주소는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571번지이다.
8. 정읍 내장산 국립공원
전북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1971년 내장산과 백암산, 입암산이 합쳐져 내장산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춘백양 추내장이라는 말이 있듯 봄의 백암산과 백양사 풍치와 가을의 내장산 내장사 풍치가 경관지로서 내장산국립공원의 쌍벽을 이룬다. 그러나 무엇보다 단풍으로 가장 유명한 단풍 국립공원이다.
내장산은 기암절벽, 계곡, 폭포와 단풍으로 유명하며, 월영봉, 서래봉, 불출봉, 망해봉 까지봉, 장군봉 등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묘하게 솟은 기암절벽과 깊은 계곡 그리고 단풍이 아름다운 천혜의 가을산이다. 주소는 정읍시 내장동 내장산이다.
9. 고창 청보리밭
전북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고창 지역주민들과 힘을 합쳐 더 아름답고 더 풍성한 보리밭을 만들어 가고 있다. 고창의 옛 이름인 모양현의 '모'는 보리를 뜻하고, '양'은 태양을 의미한다.
보리의 고장에서는 청보리가 완연해지는 4월 말부터 5월 중순까지 개최되는 고창 청보리밭축제에서 탁 트인 들판의 청보리밭 속에서 봄의 향기를 듬뿍 맛볼 수 있다.
10. 익산 미륵사지
전북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열 번째! 미륵사지 내에 있는 석탑은 미륵사지 서원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에 남아 전하는 석탑으로는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탑이다.
현재 남아 있는 층수는 6층이며, 이 탑의 층수에 대해서 한때는 7층 설이 주장되기도 하였으나 동탑지 주변발굴에서 노반이 발견되어 9층이었음이 밝혀졌다. 이 석탑은 목조탑파의 양식을 그대로 따른 것으로 한국 석탑의 기원이 되는 것이다.
이상 전북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