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함양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함양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림인 상림공원은 가을이 되면 오솔길이 단풍으로 거리를 물들인다. 척화비와 만세기념비 등 역사가 있는 만큼 볼거리도 다양하다.

 

칠선계곡을 마주하고 있는 서암정사는 '지리산에 펼쳐진 화엄의 세계'란 별칭처럼 장엄한 모습의 마애불들을 볼 수 있다. 500년 역사를 자랑하는 개평한옥마을은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에 좋다.

 

CONTENTS

 

  1. 남계서원
  2. 함양향교
  3. 함양 상림
  4. 사근산성
  5. 교산리 석조여래좌상
  6. 용추사
  7. 안의 광풍루
  8. 황석산성
  9. 칠선계곡(추성계곡)
  10. 농월정

 

1. 남계서원

 

 

함양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조선 명종 7년(1552) 개암 강익이 문헌공 일두 정여창을 기리기 위하여 창건하고 남계서원이라 칭하였고 명종 21년(1566)에 사액서원이 되었다.

 

중종 때의 학자로서 서원의 창시자인 주세붕이 중종 38년(1543) 문성공 안향을 위하여 창건한 백운동서원(일명 소수서원)이 최초의 서원이며, 그 다음이 남계서원이다.

 

 

2. 함양향교

 

함양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이 향교의 창건년대는 정확히 확인할 수 없으나 함양에는 고려시대에 소소당이 있어서 여기서 경학을 공부시키기 시작하였고, 이곳 소소당이 바로 현재의 함양향교가 된 것으로 본다. 덕곡 조승숙 선생의 명륜당 문기에 따르면 조선 태종의 문묘 창설 당시 태조 7년(1398)경에 창건된 것으로 추정된다.

 

 

3. 함양 상림

 

 

함양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상림은 함양읍 서쪽을 흐르는 위천의 냇가에 자리를 잡은 호안림이며 신라 진성여왕 당시 고운 최치원이 함양 태수로 있을 때 조성한 숲이다. 당시에는 지금의 위천수가 함양읍 중앙을 흐르고 있어서 홍수의 피해가 심하였다고 한다.

 

 

4. 사근산성

 

함양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지금의 수동은 본래 사근역원 자리였는데 산성은 수동면 소재지의 뒤쪽 연화산에 있다.

 

이곳은 함양군의 관문이며 서부경남에서 호남지방으로 향하는 길목으로 거창, 산청 사이의 국도변에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서 함양읍에 이르는 길이 갈리게 되고 국도앞으로는 냇물이 흐르고 있다.

 

 

5. 교산리 석조여래좌상

 

함양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교산리 석조여래좌상은 현재 함양중학교 경내에 위치해 있는 고려시대의 석불좌상이다. 대좌 높이까지 포함하여 약 4m가 넘는 거대한 조각으로서 풍화의 작용으로 파손이 심각한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웅장한 느낌을 준다.

 

불상은 전체적으로 마멸이 심한데 얼굴과 오른쪽 손, 무릎 및 대좌의 일부가 깨져 있다. 머리부분이 마멸되어 꼭지부분은 분간할 수가 없을 정도이지만 음각된 눈썹과 두툼한 입술,풍만한 턱은 불상의 원형을 짐작하게끔 한다.

 

 

6. 용추사

 

함양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전통사찰 제86호인 이 사찰은 신라 소지왕 9년(487) 각연대사가 창건을 한 옛 장수사와 4대 부속 암자 가운데 현존하는 유일한 사찰로서 대한불교조계종 제12교구 해인사의 말사이다.

 

 

7. 안의 광풍루

 

 

함양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이 누각은 안의면 소재지의 진입로 입구인 금호강변에 우뚝 서 있고 조선 태종 12년(1412) 당시 이안(현재의 안의면)의 현감인 전우가 창건해서 '선화루'라 하였다.

 

그후 조선 세종 7년(1425)에 김홍의가 현재의 위치로 이건하였으며, 조선 성종 25년(1494) 안의 현감 일두 정여창 선생이 중건을 하고 '광풍루'로 개칭하였다.

 

 

8. 황석산성

 

함양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경남 함양군 안의면과 서하면의 경계를 형성하는 해발 1,190m의 황석산 정상에서 좌우로 뻗어가는 능선을 따라서 하나의 계곡을 감싸며 형성된 포곡식 산성이다.

 

성의 위치가 영호남의 관문으로 전라도의 장수와 진안으로 통하는 교통의 요충지에 자리하고 있는 점과 구조로 보았을 때 신라가 가야를 멸망시키고 백제와 대결을 하게 된 시기에 축조되었을 것이라 추측이 되는 성이다.

 

 

9. 칠선계곡(추성계곡)

 

함양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칠선계곡(추성계곡)은 지리산 최대의 계곡미를 자랑하며 갖가지의 형용사들이 동원돼 표현된다. 설악산의 천불동 계곡과 한라산의 탐라계곡과 더불어 우리나라의 3대 계곡으로 손꼽힌다.

 

 

10. 농월정

 

함양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열 번째! 안의 삼동 가운데 화려한 자연의 미를 간직한 곳이 바로 화림동이다. 화림동은 안의에서 전북 장수군으로 가는 국도 26호선을 따라 대략 4km를 가면 굽이치는 물가에 조그맣고 아담한 마을 하나를 발견해볼 수 있는데, 이곳이 화림동의 정수인 농월정이 있는 곳이다.

 

 

이상 함양 놀거리 아이와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경남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