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초등학생 아이와 겨울방학 여행지 추천: 대관령 삼양목장, 원대리 자작나무숲, 태백산 국립공원, 지리산 노고단, 설악산 한계령에 대해 알아보겠다.
→ 아이랑 겨울방학 여행 추천: 강원도 속초 설악 워터피아, 이천 테르메덴, 아산 스파비스, 인천 석모도 미네랄온천
→ 일본 오키나와 가족 리조트 숙소 추천: 힐튼 오키나와 자탄, 올스테이 치바나, 호텔 고자 오키나와 시티
→ 3월 서해안 섬 가족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BEST 7
1. 대관령 삼양라운드힐(구 대관령 삼양목장)
초등학생 아이와 겨울방학 여행지 추천 첫 번째, 삼양라운드힐 삼양목장은 2007년부터 관광사업을 시작하여 관광객들에게 공개되었다. 600만 평의 푸른 초원에서 자유롭게 방목되는 동물들이 있으며, 언덕 위에 우뚝 솟은 풍력 발전기는 자연바람을 이용한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국내 최대의 규모이다.
삼양목장에서는 뛰어난 자연경관과 함께 양몰이공연, 양과 타조 먹이 주기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삼양목장의 목장마트에서는 삼양식품의 라면, 스낵 및 삼양목장이 만든 유기농 유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삼양목장만의 유기농 우유로 만든 밀크만주, 전병과 양갱도 판매하며, 라면과 더불어 간단한 주전부리를 맛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2. 강원도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초등학생 아이와 겨울방학 여행지 추천 두 번째,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이라고도 부르는 자연 생태관광지이다. 1974년부터 1995년까지 138ha에 자작나무 690,000본을 조림하여 형성된 이곳은 숲 속에 7코스의 탐방로와 숲 속 교실, 전망대, 생태연못, 인디언 집, 나무다리, 나무계단 등의 시설이 있어 산림욕과 힐링을 즐길 수 있다.
입구인 자작나무 숲 안내소에서 시작되는 숲길을 따라 걸어야 자작나무 숲에 닿을 수 있다. 숲길은 두 가지 길인데, 도보로 80분가량 소요되는 원정임도와 1시간가량 걸리는 원대 임도다.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수령이 20년 이상 되는 자작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찬 숲이 펼쳐진다. 자작나무 숲은 하얀 줄기와 잎이 빛나는 모습이 마치 눈이 내린 것처럼 보이며 하늘을 향해 뻗은 자작나무 숲은 이국적인 풍취를 느끼게 한다.
3. 태백산국립공원
초등학생 아이와 겨울방학 여행지 추천 세 번째, 태백산은 1989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됐으며, 2016년에는 우리나라의 22번째 국립공원으로도 지정됐다. 태백산에는 수천 년간 제천 의식을 지내던 천제단, 한강의 발원지인 검룡소 등 풍부한 문화 자원을 찾을 수 있다.
태백산국립공원은 평소에도 등산객이 많지만, 특히 눈이 내릴 때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등반로 일대를 뒤덮은 하얀 눈의 아름다움을 즐기기 위해 전국에서 등산객들이 모여들기 때문이다.
4. 지리산 노고단
초등학생 아이와 겨울방학 여행지 추천 네 번째, 태백산은 1989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됐으며, 2016년에는 우리나라의 22번째 국립공원으로도 지정됐다.
태백산에는 수천 년간 제천 의식을 지내던 천제단, 한강의 발원지인 검룡소 등 풍부한 문화 자원을 찾을 수 있다.
태백산국립공원은 평소에도 등산객이 많지만, 특히 눈이 내릴 때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등반로 일대를 뒤덮은 하얀 눈의 아름다움을 즐기기 위해 전국에서 등산객들이 모여들기 때문이다.
5. 설악산 한계령
초등학생 아이와 겨울방학 여행지 추천 다섯 번째, 한계령은 강원도 인제군 북면과 양양군 서면 사이에 있는 고개다. 한계는 한자로 차가운 시내라는 뜻이다.
태백산맥을 넘는 고개로 44번 국도가 지나는 곳인데, 이곳은 아름다운 경치로 인해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이다. 가을에 단풍을 보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는 명소인데, 겨울이면 설경을 감상하기 위해서도 많은 이들이 한계령을 찾는다.
이상 초등학생 아이와 겨울방학 여행지 추천: 대관령 삼양목장, 원대리 자작나무숲, 태백산 국립공원, 지리산 노고단, 설악산 한계령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