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7월 8월 경기도 여름휴가 계곡 폭포 물놀이 할만한곳 7곳에 대해 알아보겠다. 7월 8월 경기도 여름휴가 계곡 폭포 물놀이 할만한곳으로는 동두천 탑동계곡, 고양 창릉천, 남양주 청학천, 포천 백운계곡, 가평 가평천, 가평 어비계곡, 양주 장흥계곡이 있다.

 

 

7월 8월 제주도 여름휴가 중문 관광단지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10

7월 8월 아이와 동해 여름휴가 강원도 바다 해변 관광지 추천 10

7월 8월 여름휴가 해외여행 추천 가까운 국가 도시 베스트 7

 

1. 동두천 탑동계곡

 

 

7월 8월 경기도 여름휴가 계곡 폭포 물놀이 할만한곳 첫 번째, 경기도 동두천시 탑동에 있는 계곡으로, '왕방계곡'이라고도 불린다. 왕방산과 그에 이어진 국사봉 사이로 6km에 걸쳐 있다.

 

왕방폭포에서 출원한 맑은 물줄기가 시원하게 흘러내린다. 왕이 방문한 산이란 뜻을 지닌 왕방산은 972년 고려왕 광종이 친히 행차해 정업을 닦고 있던 도선국사를 격려하면서 붙은 이름이라고 전해진다.

 

 

2. 고양 창릉천

 

7월 8월 경기도 여름휴가 계곡 폭포 물놀이 할만한곳 두 번째, 창릉천과 코스모스 들녘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이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푸드트럭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야외 공연도 즐길 수 있다.

 

 

3. 남양주 청학계곡

 

 

7월 8월 경기도 여름휴가 계곡 폭포 물놀이 할만한곳 세 번째, 남양주시에 위치한 청학천은 서울인근에 위치하고 숲이 울창하여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각광받았으나, 불법건축물들로 인해 시민들이 계곡을 즐기는 데 불편함이 많았다.

 

남양주시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청학천 내의 불법건축물을 철거하고 훼손된 계곡의 복구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청학천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계곡으로 탈바꿈시키는 중이다.

 

 

4. 포천 백운계곡

 

7월 8월 경기도 여름휴가 계곡 폭포 물놀이 할만한곳 네 번째, 백운계곡은 광덕산과 백운산 정상에서 서쪽으로 흘러내리는 맑고 깨끗한 물이 모여 이룬 골짜기이다. 계곡의 길이가 10km이며 연못과 기암괴석이 한데 어울려 아름다움을 빚어내고 있다. 백운계곡과 광덕고개에 이르는 길은 주변경관이 아름다워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5. 가평 가평천

 

7월 8월 경기도 여름휴가 계곡 폭포 물놀이 할만한곳 다섯 번째, 한강수계에 속하는 지방 2급 하천으로서 기점인 경기도 가평군 북면 적목리에서 종점인 가평읍 읍내리까지 총 연장 34.82㎞이다.

 

주요 지류로는 도미천, 석룡천, 명지천, 백둔천, 화악천, 경덕천 등이 있다. 하천 유역의 항아리바위와 익근리계곡, 관청리계곡 등이 잘 알려져 있다. 항아리바위는 목동삼거리에서 5㎞ 지점의 백둔교 부근에 있다.

 

 

6. 가평 어비계곡

 

7월 8월 경기도 여름휴가 계곡 폭포 물놀이 할만한곳 여섯 번째, 어비산줄기에서 내려오는 계곡으로 물고기가 많아 펄쩍펄쩍 뛰는 모습이 계곡을 날아다니는 것처럼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물이 깊지 않고 잔돌이 잔잔히 깔려있어 물놀이에 적당하다.

 

 

7. 양주 장흥계곡

 

 

7월 8월 경기도 여름휴가 계곡 폭포 물놀이 할만한곳 일곱 번째, 경기북부의 대표 관광명소인 장흥 청정계곡이 석현천 일원 내 불법 시설물 철거 및 대대적 환경정비를 완료하고 편의시설 확충으로 시민 모두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새단장하였다. 석현천 주변에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을 비롯해 조각공원, 가나아트파크, 송암스페이스센터, 권율장군묘 등 볼거리가 많다.

 

 

이상 7월 8월 경기도 여름휴가 계곡 폭포 물놀이 할만한곳 7곳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