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6월 충남 나들이 가볼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추천 10에 대해 알아보겠다. 6월 충남 나들이 가볼만한곳 놀거리 볼거리로는 청양 천장호 출렁다리, 아산 피나클랜드 수목원,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서천 국립생태원, 공주 공산성, 태안 안면암,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당진 삽교호, 태안 드르니항, 아산 지중해마을이 있다.

→ 6월 충북 볼거리 놀거리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10
→ 7월 8월 아이와 동해 여름휴가 강원도 바다 해변 관광지 추천 10
→ 7월 8월 거제도 여름휴가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추천 10
1. 청양 천장호 출렁다리
6월 충남 나들이 가볼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추천 첫 번째, 천장호 출렁다리는 청양의 명물이다. 2009년에 만들어졌으며 총길이 207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다. 다리 중간 부분에 청양의 특산물 구기자와 고추를 형상화한 높이 16m의 주탑이 시선을 끈다. 그 아래를 지나 폭 1.5m의 출렁다리가 시작되는데 20m쯤 걸어가면 상하 좌우로 출렁이며 은근한 스릴을 선사한다. 출렁다리는 30~40cm 흔들리게 설계됐다. 다리를 건너면 전망대와 칠갑산으로 향하는 등산로가 이어진다.

2. 아산 피나클랜드 수목원
6월 충남 나들이 가볼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추천 두 번째, 피나클랜드는 충남 아산에 위치한 관광농원이다. 피나클랜드 수목원은 아산만 방조제 매립을 위해 채석장으로 사용된 곳으로 이창호 선생(거제 외도 보타니아 설립)이 자녀들과 함께 손수 가꿔 만든 곳으로 2006년 7월에 개관하였다. 현재 피나클랜드는 ㈜피나클랜드농업회사법인을 새로 출범하여 식물원의 재배적 기능과 공원적, 전시적 기능을 수행함으로 자연이 주는 쉼과 치유를 제공한다.

3.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6월 충남 나들이 가볼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추천 세 번째, 예당호 출렁다리는 예산군의 새로운 대표 관광지 중 하나로 402m의 길이를 자랑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이며, 하늘로 곧게 솟은 64m 주탑을 중심으로 양 옆으로 펼쳐진 케이블은 아름다운 자태의 거대한 황새가 길고 흰 날개를 펼쳐 호수 위를 비상하듯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또한 하얗고 웅장한 출렁다리의 모습이 넓은 예당호와 함께 조성된 예당호 조각 공원과 어우러져 그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4. 서천 국립생태원
6월 충남 나들이 가볼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추천 네 번째, 국립생태원 에코리움은 세계 5대 기후를 재현한 열대관,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 등 각 기후 대표 동식물 1,600여 종이 함께 전시되어 살아있는 생태계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생태계의 기본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상설주제전시관 1·2, 생태계 주제가 열리는 기획전시관, 눈높이별 생태교육이 이루어지는 에코랩 그리고 어린이 생태글방, 4D 영상관 등이 있다.

5. 공주 공산성
6월 충남 나들이 가볼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추천 다섯 번째, 공산성은 백제시대의 대표적인 성곽으로 백제의 수도가 공주였을 때 공주를 지키던 백제의 산성이다. 백제 성왕 16년(538)에 부여로 도읍을 옮길 때까지의 백제 도성이었으며, 이후 조선시대까지 지방 행정의 중심지였던 곳으로 역사적 가치가 큰 중요한 유적이다. 금강변 야산의 계곡을 둘러싼 포곡형(包谷形) 산성으로, 원래는 흙으로 쌓은 토성이었으나 조선시대에 석성(石城)으로 고쳤다.

6. 태안 안면암
6월 충남 나들이 가볼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추천 여섯 번째, 안면암은 대한불교조계종 금산사의 말사다. 사찰의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으나 태안을 방문한 여행자들이 거의 들렀다 가는 필수 탐방 코스다. 그 이유는 사찰 앞쪽으로 펼쳐진 바다 풍광을 보면 바로 알 수 있다. 안면암 앞에서 부표 위에 목재를 덧대어 만든 다리 위를 흔들흔들 아슬아슬하게 걸어 여우 섬까지 가게 된다. 물이 빠지면 부교를 건너는 묘미는 덜해도 갯벌에 사는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바다에서 바라보는 안면암의 풍광은 또 다르다.

7.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6월 충남 나들이 가볼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추천 일곱 번째,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Paradise Spa DOGO)’는 파라다이스 그룹이 온천의 고장 충남 아산에 문을 연 대형 휴양 시설이다. 이곳은 행정안전부가 심사하고 승인하는 국민보양온천에 충청도 1호로 지정되었다. 총 24,622㎡ 규모에 최대 5,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곳으로, 수치료를 겸하는 바데풀, 사계절 따뜻한 유황온천수에서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온천 대욕장과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8. 당진 삽교호
6월 충남 나들이 가볼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추천 여덟 번째, 당진 삽교호는 당진시 삽교천 하구를 막아 만든 호수로 이곳은 예로부터 중국으로 통하는 중요한 바닷길이었던 곳이다. 그러다 1979년에 삽교천 지구 농업종합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정부에서 당진시 신평면 운정리와 아산시 인주면 문방리 간 3,360m의 삽교천 방조제를 축조하여 당진, 아산, 예산, 홍성 2만 4,700ha에 대한 관개시설로 활용하였다.

9. 태안 드르니항
6월 충남 나들이 가볼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추천 아홉 번째, 드르니항은 충남 태안군 남면에 자리 잡고 있다. 일제강점기에 신온항으로 불렸고, 2003년부터 "들른다"라는 우리말을 활용해 드르니항으로 불리기 시작했다. 항구는 작은 규모지만 연중 낚시객들로 붐빈다. 대상 어종은 주꾸미를 비롯해 노래미, 우럭 등이다. 항에서는 꽃게 다리를 조망할 수 있다. 주변에는 마검포해수욕장과 청포대해수욕장이 있다.

10. 아산 지중해마을
6월 충남 나들이 가볼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추천 열 번째, 지중해마을은 이국적인 유럽풍 건물이 모여 지중해의 작은 시골 마을을 연상시키는 곳이다. 이 마을은 아산 탕정신도시 조성으로 불가피하게 이주하게 된 이 일대 주민들이 모여 새롭게 일군 마을이다. 아산 탕정신도시 한가운데에 조성되었으며 이색적이고 이국적인 느낌을 주며, 블루 크리스털 빌리지(Blue Crystal Village)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이상 6월 충남 나들이 가볼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추천 10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