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7월 8월 전남 섬여행지 가족 여름휴가 명소 추천 5에 대해 알아보겠다. 7월 8월 전남 섬여행지 가족 여름휴가 명소로는 완도 청산도, 목포 외달도, 강진 가우도, 신안 자은도, 신안 반월도 박지도가 있다.

 

 

7월 8월 강원도 여름에 가볼만한 계곡 물놀이 휴가지 추천 10

7월 8월 아이와 동해 여름휴가 강원도 바다 해변 관광지 추천 10

7월 8월 거제도 여름휴가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추천 10

 

1. 완도 청산도

 

 

7월 8월 전남 섬여행지 가족 여름휴가 명소 추천 첫 번째, 빼어난 자연 경관으로 인하여 1981년 12월 23일 다도해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2007년 아시아 최초 슬로길로 선정된 청산도는 천천히 걸으면서 느림의 미학을 온몸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청산도의 슬로길은 전체 11코스, 17개의 길, 42.19km로 이루어져 각 코스마다 독특한 테마를 느낄 수 있으며, 포토존은 물론 푸른 바다, 푸른 산, 구들장논, 돌담길 등 다양한 관광요소를 즐길 수 있는 전국에서 유일무이한 걷기 좋은 섬이다.

 

 

2. 목포 외달도

 

7월 8월 전남 섬여행지 가족 여름휴가 명소 추천 두 번째, 외달도는 목포에서 서쪽으로 6㎞ 떨어진 청정해역 섬이다. 깨끗한 해변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여 환경부 지정‘자연생태 우수마을’과 국토해양부 지정 ‘우리나라 100대 아름다운 섬’으로 지정되었다.

 

청정해역의 자연 그대로 간직하고, 주변의 크고 작은 섬들의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광과 아늑함이 느껴지며, 낙조가 아름다워 연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섬이다.

 

2003년부터 관광휴양지로 조성하여, 해수풀장, 텐트촌, 야영장 및 정원 등을 갖추고 있으며, 해안선을 따라 설치한 고즈넉한 해안산책 데크를 걸으며 산책과 아기자기한 이웃 섬들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3. 강진 가우도

 

 

7월 8월 전남 섬여행지 가족 여름휴가 명소 추천 세 번째, 강진군 도암면 망호(望湖)에 속한 강진만의 8개 섬 가운데 유일한 유인도인 가우도는 강진읍 보은산이 소의 머리에 해당되고 섬의 생김새가 소(牛)의 멍에에 해당 된다하여 ‘가우도(駕멍에가牛島)’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전해 진다.

 

가우도는 사방으로 강진만과 무인도를 조망할 수 있으며 해안경관이 매우 우수하고 섬 내부에는 후박나무, 편백나무 군락지 및 곰솔 등 천혜의 관광 자원이 매우 풍부하다.

 

 

4. 신안 자은도

 

7월 8월 전남 섬여행지 가족 여름휴가 명소 추천 네 번째, 자은도는 목포에서 서북쪽 해상 41.3km 지점에 있으며 동쪽으로는 증도면, 동남쪽으로는 암태면, 서남쪽으로는 비금면과 접해있다.

 

임진왜란 때 중국인 두사춘이 반역으로 몰려 피신왔다가 자은도에 도착하여 본 바, 난세에도 생명을 보존하게 됨을 감사히 생각하고 베풀어준 은혜를 못잊었다 하여 자은도라 부르게 되었으며, 석씨가 처음으로 입도하여 살았다고 한다.

 

자은 백길해수욕장의 광활한 모래밭에 서면 여기가 과연 우리나라인가 싶을 정도로 이국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바다가 펼쳐진다.

 

 

5. 신안 반월도 박지도

 

 

7월 8월 전남 섬여행지 가족 여름휴가 명소 추천 다섯 번째, 박지도와 반월도는 섬 속의 섬으로 라일락과 함께 보라색 정원으로 꽃향기가 피어나는 섬이다.

 

두 개의 섬이 나무다리로 연결되어 있는데 높은 데서 봤을 때 두 개의 다리가 브이(V)자 모양으로 되어있는 두다리는 안좌도 본섬에서 박지도로, 박지도에서 반월도 잇고 있다.

 

반월도는 섬의 형태가 사방 어느 곳에서 보더라도 반달모양으로 보이기 때문에 반월도라 부르게 되었다. 반월도의 최고봉인 어깨산(210m)은 산의 지형이 사람의 어깨처럼 생겼다하여 어깨산(견산)이라 한다.

 

 

이상 7월 8월 전남 섬여행지 가족 여름휴가 명소 추천 5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