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4월 충남 당진 봄나들이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10에 대해 알아보겠다. 4월 충남 당진 가족 봄나들이 여행지 가볼만한곳으로는 아미미술관, 면천읍성, 난지섬해수욕장, 왜목마을, 서해대교, 삽교호 관광지, 도비도, 함상공원, 충장사, 아미산이 있다.
→ 4월 충남 봄 나들이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추천 BEST 10
→ 4월 충북 봄 나들이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추천 BEST 10
→ 서울근교 봄 꽃구경 나들이 아이와 가볼만한곳 추천 BEST 7
1. 아미미술관
4월 충남 당진 봄나들이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첫 번째, 커피 한 잔, 술 한 잔이라고 할지라도 그 장소에 따라서, 또는 누구와 함께인지에 따라서 그 맛과 느낌은 달라진다. 예술도 마찬가지이다. 미술관이라는 공간을 흔히 우리는 도심에서 만나고는 했을 것이다.
빌딩숲이 아닌 푸르른 나무와 맑은 공기 속에서 예술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아미미술관이다. 아미미술관이 원래부터 미술관이이었던 것은 아니다. 처음에는 유동초등학교라는 이름으로 불렸지만, 1993년 폐교된 이곳을 관장인 박기호 구현숙 부부가 10년 동안 청소를 하고 개조하였다.
2. 면천읍성
4월 충남 당진 봄나들이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두 번째, 면천읍성은 1439년, 세종 21년에 관아와 행정 소재지를 왜침으로부터 방어하기 위해 평지에 쌓은 평지읍성으로 천주교 박해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동학농민운동 당시 전투가 치러지는 등 역사적 사건의 주요 무대이다. 2007년부터 대규모 복원이 진행되어 현재 남문과 옹성, 장청 등이 복원되었으며, 읍성 안에는 1,100살이 된 은행나무 2그루가 있다.
3. 난지섬해수욕장
4월 충남 당진 봄나들이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세 번째, 난초와 지초가 많이 자생한다고 하여 '난지섬'으로 이름이 붙은 이 섬은 도비도 선착장에서 여객선을 탑승하고 가야한다.
여객선을 타고 대난지섬로 향하면 경관이 환상적이기로 유명한 서해의 다도해 풍경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여객선에서 서해의 푸른 바다에 기암괴석을 거느리고 있는 크고 작은 섬들을 구경해보면 유람선을 타고 관광을 하는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다.
4. 왜목마을
4월 충남 당진 봄나들이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네 번째, 왜목마을은 충남 당진시 서해의 최북단에 자리하고 있는 마을이다. 지형적으로 바다를 동서로 양분을 하면서 당진시의 최북단 서해바다로 가늘고 길게 뻗어나가 있는 특이한 지형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은 지리적 특성 때문에 해가 뜰 무렵 마을의 바닷가에서 동쪽 방향을 바라보면 서해바다의 일출을 감상해볼 수 있다.
5. 서해대교
4월 충남 당진 봄나들이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다섯 번째, 호주 시드니의 하버브릿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 부산의 광안대교, 인천의 인천대교 등등 대도시의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다리들은 공사기간만 하더라도 수년을 헤아리는 대규모 난공사의 현장으로 유명하다.
1993년 11월 착공해 2000년 11월까지 7년의 공사 끝에 완공이 됨으로써 당진시의 랜드마크로 떠오른 서해대교는 총연장 약 353km의 서해고속도로 건설공사 구간 중에 가장 큰 난공사 구간이었고, 완공 이후 서해고속도로의 명물로 자리 잡았다.
6. 삽교호 관광지
4월 충남 당진 봄나들이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여섯 번째, 예부터 중국으로 통하는 중요한 바닷길이었던 삽교호는 1979년 삽교천 방조제 준공과 서해대교 건설로 국민관광지로 급부상하였다.
삽교호관광지에는 해군 퇴역군함을 활용한 우리나라 최초의 삽교호 함상공원과 해양테마 과학관,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놀이기구들이 즐비한 삽교호 놀이동산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7. 도비도
4월 충남 당진 봄나들이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일곱 번째, 7.8km의 바닷길을 갈라 당진시와 서산시를 이어주는 대호방조제 완공 이후 육지가 된 도비도는 어촌체험과 농촌체험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8. 함상공원
4월 충남 당진 봄나들이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여덟 번째, 당진 최고의 관광지로 이름이 높은 삽교호국민관광지 앞바다에 군함이 총 두 척 떠 있다. 떠 있기만 할 뿐이지 더 이상 군함으로서의 기능은 상실해버린 이 배들은 현역시절에 민간인 절대 통제구역이었던 함정이다.
9. 충장사
4월 충남 당진 봄나들이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아홉 번째, 충장사는 조선 중기 충절의 상징인 충장공 남이흥 장군의 애국충절을 기리기 위하여 왕명에 의하여 건립된 사당이다.
남장군은 이괄의 난을 평정하는데 많은 공을 세웠으며, 인조 때 정묘호란이 일어나자 안주성에서 싸우다 장렬히 전사하였다. 이곳에서는 매년 10월 남이흥 장군의 호국정신과 애국애족 정신을 후세에 널리 전파하고 고유 민속 문화를 보급⸱확산시키고자 남이흥 장군 문화제가 거행된다.
10. 아미산
4월 충남 당진 봄나들이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열 번째, 당진은 예로부터 인근지역과 함께 지형적 여건상 독특한 지역의 향토문화를 유지해오고 있다. 그 지형적 특성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는 광경을 감상해볼 수 있는 곳은 아미산 정상이다. 아미산의 정상에 마련되어 있는 아미망루의 풍광은 내포땅이 그러함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
이상 4월 충남 당진 봄나들이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10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