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3월 제주도 여행 유채꽃 명소 엉덩물계곡 성산일출봉 추천 BEST 5에 대해 알아보겠다. 제주도 유채꽃 명소로는 녹산로유채꽃길, 성산 유채꽃재배단지, 엉덩물계곡, 서우봉, 애월한담해안산책로가 있다.

→ 제주도 커플 여행 인피니티풀 호텔 핫플 숙소 추천 BEST 5
→ 3월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 코스 추천 BEST 10
→ 제주도 강아지랑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반려동물 애견 동반 명소 추천 10
1. 녹산로유채꽃길
3월 제주도 여행 유채꽃 명소 첫 번째, 녹산로는 제주의 봄 사진 명소로 손꼽히는 유채꽃 길이다. 차도를 중심으로 길가에 노란 유채꽃이 피어 화사한 봄을 수 놓는다. 유채꽃과 벚꽃 개화가 겹치는 시기에는 일부 구간에서 벚꽃과 유채꽃을 같이 볼 수 있어 장관이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었던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기도 하다. 봄이면 이 설레는 광경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으며, 유채꽃이 만개하는 시기에는 근처 공터에서 유채꽃 축제가 열린다.

2. 성산 유채꽃재배단지
3월 제주도 여행 유채꽃 명소 두 번째, 성산일출봉, 광치기해변 주변에 있는 제주도의 유채꽃 명소로, 12월부터 2월까지 만개한 유채꽃을 볼 수 있다. 밭 멀리로 바다와 성산일출봉이 보여 풍경이 아름답다.
유채꽃밭은 사유지라서 각 밭마다 1000원의 입장료를 받는다. 유채꽃만 있는 밭, 여러 장식들로 꾸며져 있는 밭 등 여러 밭이 있으니 자기 취향에 맞는 밭을 찾아서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 사진을 찍으면 된다.

3. 엉덩물계곡
3월 제주도 여행 유채꽃 명소 세 번째, 중문관광단지의 롯데호텔 동편으로 자리한 계곡이다. 큰 바위가 많고 지형이 험준하여 물을 찾는 짐승들조차 접근은 못하고 엉덩이를 들이밀고 볼일만 보고 돌아갔다고 해서 엉덩물계곡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봄이면 계곡 경사면을 따라 유채꽃이 만발하여 장관이다. 입장료를 받는 다른 유채꽃 단지와는 달리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평지보다 유채꽃 풍경이 입체적인 특징이 있다.
올레 8코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중문달빛걷기공원으로도 불린다. 중문해수욕장 주차장에 주차 후 접근 할 수 있다. 유채꽃길을 따라 걷다보면, 미라지 연못이 나오며 좌측으로 올라가면 롯데호텔 산책로와 이어져있다.

4. 서우봉
3월 제주도 여행 유채꽃 명소 네 번째, 함덕서우봉해변 옆에 위치한 '서우봉'은 봄이면 샛노란 유채꽃이 활짝 피어나는 제주의 관광 명소이다.
올레길 19코스 '조천-김녕 올레'의 일부이기도 한 이곳에는 둘레길과 산책길이 있다. 둘레길은 서우봉 언저리를 쭉 돌아볼 수 있는 길이고, 산책로는 함덕리 주민들이 낫과 호미만으로 2년에 걸쳐 조성한 약 2.5km의 길이다.

5. 애월한담해안산책로
3월 제주도 여행 유채꽃 명소 다섯 번째, '곽금올레길'이라고도 부르는 한담해안산책로는 애월항에서 곽지과물해변까지 해안을 따라서 조성된 산책로이다.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아름답다.
총 길이는 1.2km이며, 바로 옆에 파도가 첨벙거리는 해안 길을 따라 걸을 수 있다. 2009년 제주시가 기존의 관광 명소 이외에 제주시 일대의 대표적인 장소 31곳을 선정해 발표한 '제주시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 나이기도 하다.

이상 3월 제주도 여행 유채꽃 명소 엉덩물계곡 성산일출봉 추천 BEST 5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