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3월 충북 진천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추천 BEST 8에 대해 알아보겠다. 충북 진천을 대표하는 농다리는 실제로 6.25 전쟁 때는 농다리에서 울음소리가 들려왔고 신비롭고 독특한 구조의 다리이다. 초평저수지는 충주호와 함께 충북 낚시터의 양대 산맥으로 유명하며, 김유신 장군의 영정을 모신 사당인 길상사는 산책 코스로 좋다.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10

단양 아이와 가볼만한곳 명소 충북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충북 진천 맛집 먹거리 추천 베스트 7

 

1. 배티성지

 

 

3월 충북 진천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추천 첫 번째, 진천군 백곡면 양백리 노고산 아래에 위치한 배티성지는 많은 순교자들의 종교정신을 기리며 기도하는 장소와 피정의 집으로 활용되었지만 십자가와 묵주만이 남아서 천주교 박해의 정도를 가늠케 한다.

 

 

2. 보탑사

 

3월 충북 진천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추천 두 번째, 진천읍 상계리 연곡리는 삼국시대의 신라와 고구려의 국경지대로 상계리 계양마을 담안밭에 흥무대왕 김유신의 탄생지가 있다.

 

만뢰산에는 태령산성, 만뢰산성이 있으며 고려시대 큰 절터로만 전해왔던 연곡리 비립동에 고려초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이 되는 보물 404호인 백비가 논 가운데에 있던 것을 정화하여 비각을 세워서 보탑사 경내에 보존하고 있고 연곡사지와 관련된 3층석탑이 있다.

 

 

3. 종박물관

 

 

3월 충북 진천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추천 세 번째, 진천 종박물관은 한국 종의 연구와 수집, 전시, 보존은 물론이고 기획전시, 교육 그리고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하여 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을 받은 한국 종의 예술적인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고자 2005년 9월 개관하였다.

 

 

4. 진천성당

 

3월 충북 진천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추천 네 번째, 이 건물은 한옥의 구조를 갖추면서 서구적 형태로 지어진 성당건축으로 청주상공회성당의 건립 모델이 되었으며, 근대초기 우리의 전통건축과 서양건축의 융합형식을 보여주는 건축사적인 의의를 지닌 중요한 건축물이다.

 

 

5. 농다리

 

3월 충북 진천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추천 다섯 번째, 문백면 구곡리 굴티마을 앞을 흘러가는 세금천에 놓인 다리로 '농다리'라 불리고 있는 수려한 모양의 돌다리이다. <상산지>(1932)에 따르면 고려초기에 임장군이 축조했다고 전해진다. 본래는 28수를 응용하여 28칸으로 만들어졌다.

 

 

6. 하늘다리

 

3월 충북 진천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추천 여섯 번째, 초평호반 한 가운데를 가로질러 걸어볼 수 있는 다리가 하늘다리이다. 아름다운 주변 풍광을 돌아보면서 약간씩 출렁거리는 다리를 건너보는 아찔한 묘미를 지니고 있는 이곳은 남녀노소 누구든지에게 즐거운 진천의 대표적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7. 초롱길

 

 

3월 충북 진천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추천 일곱 번째, 천년의 신비한 농다리와 초평호를 이어주는 초롱길은 나들이철인 봄과 가을이 되면 많은 여행객들로 붐비는데, 농다리 건너편에서부터 시작하는 길은, 산 쪽으론 농암정까지 트래킹코스가 이어지며, 언덕길 너머론 초평호의 전망이 펼쳐져 있는 수변 탐방로가 시작된다.

 

 

8. 길상사

 

3월 충북 진천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추천 여덟 번째, 길상사는 임진 병자 양란시 병화를 입어서 폐허가 된 것을 철종 2년(1851)에 백곡 가죽리 죽계사 자리에 계양묘를 건립하였고 1926년 도당산에 진천 길상사를 재건하고 1975년 정화사업을 실시하여 자금의 규모를 갖추었다.

 

 

이상 3월 충북 진천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추천 BEST 8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