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설명절 연휴 설날 해외 가족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BEST 8에 대해 알아보겠다. 다가오는 설명절, 설날 연휴에 새해 첫 해외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부담 없는 2박 3일의 짧은 여행부터, 연차를 활용한다면 8, 9박의 긴 여행도 떠날 수 있다. 한국과 가까워 부담 없이 다녀오기 좋은 해외 여행지를 소개한다.
→ 부모님과 일본여행 겨울 료칸 다다미 인기 효도 숙소 추천 BEST 8
→ 겨울 동남아 여행 휴양지 인생샷 여성 수영복 브랜드 제품 종류 순위 추천 BEST 6
→ 부모님과 일본여행 겨울 료칸 다다미 인기 효도 숙소 추천 BEST 8
1. 일본 오사카
설명절 연휴 설날 해외 가족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첫 번째, 일본 여행지 중에서 우리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도시가 아닐까 싶다. 관서 지방 최대의 도시이자 일본 제2의 대도시인 오사카. 화려하고 활기 넘치는 거리로도 잘 알려진 번화가다.
세계 최대급 공공 수족관인 오사카 카이유칸,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에 거리를 화려하게 수놓은 네온사인, 타코야키와 오코노미야키와 같은 오사카 명물음식에 오사카 제일의 번화가인 도톤보리 등 둘러볼 곳도 매력도 손에 꼽을 수 없을 정도다.
오사카성과 스미요시타이샤, 닌교조루리 분라쿠 등 일본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도 유명하다.
2. 일본 오키나와
설명절 연휴 설날 해외 가족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두 번째, 일본 최남단에 위치하는 지역으로, 160개의 섬으로 이뤄진 오키나와. 아열대 기후가 특징으로, 진귀한 동식물도 다수 생식 중이다. 하얀 해변에 코발트빛으로 빛나는 바다, 형형색색의 물고기들.
일본에 있으면서도 스노클링, 스킨스쿠버다이빙을 만끽 할 수 있는 곳이다. 류큐라는 옛 이름으로도 알려진 섬들에는 독자적인 문화가 아직도 남아 있어, 일본의 또 다른 전통문화를 엿볼 수 있다.
3. 괌
설명절 연휴 설날 해외 가족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세 번째, 연중 온화한 날씨, 맑고 푸른 바다, 다채로운 액티비티, 힐링하기에 좋은 리조트 등 모든 것이 갖춰진 곳이다.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미국령으로 4시간이면 도착하며, 시차도 1시간 밖에 차이 나지 않아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다.
리조트 내에 키즈클럽을 비롯하여 전용 비치, 워터파크 등을 보유한 곳들도 많아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괌에서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면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등을 즐겨볼 수 있으며, 남태평양 한가운데에서 야생 돌고래르 만나볼 수 있는 돌핀 크루즈 역시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괌의 액티비티이다.
4. 싱가포르
설명절 연휴 설날 해외 가족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네 번째, 아름다운 자연과 화려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싱가포르. 6시간 직항으로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으며, 볼거리부터 먹거리가 다양해서 가족여행, 부모님 모시고,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 등 누구와 함께 해도 만족스러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한국처럼 안전한 곳으로 치안 걱정이 없어 해가 진 뒤에도 걱정 없이 돌아다닐 수 있으며, 야경 명소인 마리나베이샌즈나 멀라이언 파크 등 야경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참고로 싱가포르는 껌, 담배 등의 반입을 엄격히 제한하는 국가이니 싱가포르에 방문한다면 각별히 주의하자.
5. 홍콩
설명절 연휴 설날 해외 가족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다섯 번째, 홍콩은 휴양보다는 화려한 도시의 야경과 쇼핑을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안성맞춤인 여행지다. 또한 한국에서도 멀지 않아 비행기 표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해외 여행지 중 하나이다.
겨울에 홍콩을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는 이유는 우리나라의 추운 겨울 날씨와는 달리 평균 영상 15도 정도를 유지하여 따뜻하기 때문이다. 연초의 경우 쇼핑몰에서 다양한 할인 행사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을 즐기기에 더욱 좋다.
6.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설명절 연휴 설날 해외 가족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여섯 번째, 한겨울에 따뜻한 나라에 가서 해양 스포츠를 즐기는 경험은 두 배로 짜릿하다. 가까운 곳에서한여름의 날씨를 느끼고 싶다면 말레이시아에 속한 코타키나발루가 적격이다.
도시이지만 휴양지로도 유명한 코타키나발루는 세계 3대 일몰지로 유명하다. 다만 10월부터 2월까지 우기이기 때문에 날씨에 따라서는 일몰을 제대로 보기 힘들 수도 있겠다.
그래도 코타키나발루의 우기는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것이 아니라, 소낙비와 같은 스콜이 내리기 때문에 여행 스케줄에 크게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다.
만약 코타키나발루에서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반딧불이 투어를 추천한다. 수많은 반딧불이가 아름답게 춤추는 장관을 목격할 수 있을 것이다.
7. 일본 삿포로
설명절 연휴 설날 해외 가족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일곱 번째, 일본 최남단에 위치하는 홋카이도의 겨울은 도쿄, 오사카와 비교해 기온이 낮고 추운 날이 계속된다. 겨울은 영하의 날도 많고 눈이 쌓이는 날도 많다.
설 명절을 맞아 따뜻한 나라를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눈이 가득 쌓인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며 마음껏 눈을 만나볼 수 있는 겨울 여행도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다.
8. 일본 후쿠오카
설명절 연휴 설날 해외 가족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여덟 번째, 규슈에서 가장 큰 도시인 후쿠오카가 있는 현이다. 후쿠오카는 교통의 요지로서 보통 규슈를 여행한다고 하면 후쿠오카로 들어와서 이동을 하는 것이 보통이다. 라멘, 쇼핑, 도심 여행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한다.
지방 공항으로의 직항이 아직 원할하지 않아 유후인, 벳부 등의 지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일단 후쿠오카 공항으로 들어가야 한다. 따라서 1~2박은 후쿠오카 시내 관광 일정을 포함해 타 지역에서 1~2박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 여행 패턴이 아닐까 싶다.
이상 설명절 연휴 설날 해외 가족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BEST 8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