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프랑스 리옹 여행 코스 가볼 만한 곳 명소 추천 BEST 8에 대해 알아보겠다. 서유럽 프랑스 리옹은 두 개의 큰 프랑스 강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프랑스 문화의 핵심 도시이다.
2000년 전 로마인에 의해 세워졌기 때문에 올드 리옹, 라 크루 후스, 푸르비에를 걷다 보면 과거로 시간 여행을 하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 이 중앙 지구들에는 화려하고 오래된 건물뿐만 아니라 고풍스러운 빈티지 분위기가 살아 있다.
1. 푸비에르 언덕
프랑스 리옹 여행 코스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첫 번째, 푸비에르 언덕은 비유 리옹의 서쪽에 있다. 고대에 로마인의 첫 정착지였고, 지금은 리옹의 멋진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이자 꼭대기에 위치한 푸비에르 가톨릭 성당으로도 유명하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전체 도시의 일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두 개의 케이블카를 보유하고 있다. 갈로 로마 극장 유적부터 부르비에의 메탈릭 타워까지 이 지역에는 박물관과 아름다운 종교 건축물뿐만 아니라 많은 도시의 랜드마크가 잘 보존되어 있다.
2. 리옹 성당
프랑스 리옹 여행 코스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두 번째, 성 세례 요한에게 바쳐진 리옹 성당은 고풍스러운 올드 리옹 중심부에 위치한 화려한 건물이다. 12세기와 15세기 사이에 지어진 리옹 성당은 로마네스크 양식과 고딕 양식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리옹 천문시계와 19세기 오르간 같은 유서 깊은 물품들이 소장되어 있는 이 건축적 예술 작품을 방문하면 마치 과거로 거슬러 올라간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대성당에 부속된 박물관도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성인들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
3. 올드 리옹
프랑스 리옹 여행 코스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세 번째, 손강에 있는 푸르비에 언덕 기슭에 위치한 리옹 올드 타운은 걸어서 구경할 수 있는 기분 좋은 중세풍 지역이다. 경치 좋은 지구의 자갈길에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성 세례 요한 성당부터 건물들을 서로 연결하는 미로 같은 비밀 보행자 전용 통로인 트라불레와 이 지역에 위치한 많은 박물관까지 비유 리옹 지역에서 볼거리가 아주 많다.
4. 리옹 미술관
프랑스 리옹 여행 코스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네 번째, 17세기의 베네딕토회 수도원에 있는 리옹 미술관은 이집트 유물에서 현대 예술에 이르는 70실의 아트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다.
트렌디한 프레스킬 지구에 위치한 이 박물관은 지역의 분위기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예술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갖고 있다.
그림, 조각품, 예술 작품, 동전, 메달 등이 잘 설계된 이 박물관에 신중하게 분류되어 보관되어 있다. 박물관 1층에 있는 레스토랑인 레 테라스 생 피에르에서 스낵과 다과도 즐길 수 있다.
5. 라 크루 후스
프랑스 리옹 여행 코스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다섯 번째, 라 크루 후스는 손강과 론강 사이에서 리옹 중심지에 솟아 있는 언덕이다. 유서 깊은 지역의 18세기에는 리옹의 유명한 실크 제조업체들이 자리 잡고 있었다.
여기에서 트라불레를 구경할 수 있는데, 실크 만드는 노동자들이 제품을 운반할 때 사용했던 통로이다. 리옹의 과거 실크 산업만을 다루고 있는 박물관인 메종 데 카뉘에도 가볼 수 있다. 라 크루 후스는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는 고풍스러운 부티크와 커피숍들이 많다.
6. 벨쿠르 광장
프랑스 리옹 여행 코스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여섯 번째, 벨쿠르 광장은 유럽에서 가장 큰 보행자 도시 광장 중 하나이다. 프레스킬에 위치한 이 광장은 리옹의 중심지로 여겨진다.
여행 안내소, 미술관, 리옹 대관람차가 있고 주요 쇼핑가로 둘러싸여 있다. 여기서 음료와 스낵을 먹고, 1km 정도 떨어진 올드 리옹과 푸르비에 언덕을 비롯한 도시의 유명한 지역들을 둘러볼 수 있다.
7. 테트 도르 공원
프랑스 리옹 여행 코스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일곱 번째, 테트 도르 공원은 프랑스에서 가장 큰 도시공원 중 하나이다. 면적이 117헥타르에 이르며 론강 맞은 편의 라 크루 후스를 바라보고 있는 이 도시공원은 보트를 타는 호수가 있고 리옹 동물원도 있다.
테트 도르 공원은 리옹 중심부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멋진 곳이기도 하다. 동물원 외에도 공원에는 식물원과 장미 정원, 어린이 놀이터, 조랑말 타기, 미니어처 철도 등이 있다. 가족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거나, 건강 유지를 위해 조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기에 정말 좋은 곳이다.
8. 뮤제 에 앙스티튀 뤼미에르
프랑스 리옹 여행 코스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여덟 번째, 1895년 뤼미에르 형제가 영화 촬영법을 발명한 곳이 바로 리옹이다. 말 그대로 최초의 영화 거리인 루 뒤 프리미에 필름에 가서 뤼미에르 박물관과 그 옆의 뤼미에르 연구소에도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천재적인 두 명의 형제가 사진과 영화를 위한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했던 곳은 바로 19세기 화려한 저택인 그들의 집이었다. 19세기의 주요 발명품 중 하나가 된 영화 창조의 첫 단계를 구경할 수 있다.
이상 프랑스 리옹 여행 코스 가볼만한곳 명소 추천 BEST 8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