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유럽 오스트리아 빈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BEST 10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고요한 다뉴브강이 흐르는 비엔나는 17세기 궁전이 가득한 곳이다. 도시 곳곳에서 매우 잘 보존된 아름다운 모습의 매혹적인 역사를 만날 수 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시대를 초월한 슈트라우스의 왈츠가 울려 퍼지는 높은 고딕 양식 건물 사이 펼쳐진 유서 깊은 자갈길을 걸으며 역동적인 예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1. 쇤부른 궁전

 

 

유럽 오스트리아 빈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첫 번째, 비엔나의 이 멋진 바로크 양식 궁전을 방문하면 17세기에서 19세기까지 유럽의 왕족이 살았던 모습을 잘 볼 수 있다. 쇤부른 궁전에는 약 1,400개의 방이 있고, 궁전 투어에 참여하면 그중에서 원래의 장식과 가구가 보존된 40개의 방을 구경할 수 있다.

 

궁전 입장 티켓 가격은 1인당 €14.20부터 시작하고, 왕실 아파트와 멋진 프레스코 갤러리를 구경할 수 있다. 시간을 내서 넓은 화단이 가득한 프리비 가든이나 쇤부르너 슐로스 공원을 산책하며 영감을 얻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2. 슈테판 대성당

 

유럽 오스트리아 빈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두 번째, 다채로운 컬러의 타일 지붕과 우뚝 솟은 첨탑의 슈테판 대성당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딕 양식 건물 중 하나로 꼽힌다.

 

이 성당은 도시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안으로 들어서면 높고 화려하게 장식된 바로크 양식 오버레이의 신랑과 다채로운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에서 눈을 떼지 못할 것이다.

 

중간 부분에 있는 고딕 양식의 걸작품인 강단에서 멋진 조각들을 구경해보자. 익명의 조각가가 창문을 통해 엿보는 자신의 모습을 남긴 펜스터구커라는 조각상이 자칫 침울해 보일 수 있는 외관에 재미를 더하고 있다.

 

 

3. 슈테판 광장

 

 

유럽 오스트리아 빈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세 번째, 비엔나 중심부에 있는 슈테판 광장은 장엄한 로마 가톨릭 슈테판 대성당이 우뚝 서 있는 주요 광장이다. 상점들로 둘러싸인 이곳은 번화한 도보 거리의 허브이다. 슈테판스플라츠 지하철역 옆의 광장 남서쪽 코너에서 그라벤의 활기 넘치는 쇼핑가가 이어진다.

 

이곳 거리 한가운데에서 그늘을 만들어 놓은 커피숍에 자리를 잡아보자. 웅장한 금도금의 바로크 양식 동상인 페스트 기념탑은 비엔나의 또 다른 랜드마크이다. 그 아래서 버스킹 밴드들이 연주를 하곤 한다.

 

 

4. 폭스가르텐

 

유럽 오스트리아 빈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네 번째, 비엔나 시민의 정원인 폭스가르텐에는 줄지어 선 장미 정원과 잘 다듬은 화단을 지나는 아름다운 길이 나 있다. 경내를 산책하다 보면 200가지가 넘는 장미 품종의 3,000그루 이상의 장미 관목을 만나게 된다.

 

오스트리아 조각가인 한스 비터리히의 작품인 황후 엘리자베스의 조각상을 비롯해 비엔나 유명 인물을 기리는 몇 개의 조각상들도 구경할 수 있다. 이 정원은 오스트리아 대통령 관저의 공식 거주지인 인네레 슈타트 지구의 호프부르크 궁전의 일부이다.

 

 

5. 판먼하우스

 

유럽 오스트리아 빈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다섯 번째, 비엔나의 쇤브룬 궁전은 4곳의 푸른 식물 오아시스로 둘러싸여 있다. 팔머하우스 쇤부른은 19세기 후반 아르누보 양식의 거대한 온실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식물원 중 하나로 전 세계의 다양한 식물 수천 여종을 보유하고 있다.

 

철제 구조의 외부는 모두 녹색으로 칠해져 있고, 나무 모양 디자인의 거대한 주철 기둥은 강철과 유리 구조물의 중앙 부분을 지탱하고 있다. 다채롭고 이국적인 꽃들을 감상하고 시설 내 레스토랑에서 비엔나식 점심 식사도 즐겨보자.

 

 

6. 빈 국립 오페라 극장

 

유럽 오스트리아 빈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여섯 번째, 밤에 슈타츠오퍼에서 보내는 시간은 가장 로맨틱한 빈을 경험하게 해줄 것이다. 말굽 모양의 붉은색과 금색으로 꾸며진 오라토리움은 유명한 빈 필하모닉의 연주에 함께 세계적 수준의 오페라와 발레의 무대가 펼쳐지는 곳이다.

 

빈 국립 오페라극장은 1860년대에 지어진 곳으로, 1세기 전처럼 여전히 웅장하다. 화려하게 프레스코화가 그려진 장식적이고 웅장한 입구 홀과 우아한 휴식 공간이 있다.

 

 

7. 비엔나 자연사 박물관

 

 

유럽 오스트리아 빈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일곱 번째, 비엔나 자연사 박물관에 가면 전 세계에서 온 3천만 점 이상의 표본과 유물 컬렉션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 2개의 주요 층에 걸쳐 39개의 전시실을 갖추고 있다.

 

전시품은 광석, 운석, 공룡 화석에서 척추동물과 인류학적의 입체 모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 박물관에는 천체 투영관이 있어서 풀 돔형의 프로젝션 쇼를 통해 태양계를 가로지르는 경이로운 여행을 해볼 수 있다.

 

 

8. 다뉴브 타워

 

유럽 오스트리아 빈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여덟 번째, 다뉴브 타워는 오스트리아 전역에서 가장 높은 타워 중 하나이며 수 km를 내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이 타워는 252m 높이에 이르며 전망대에서 도시 최고의 명소를 볼 수 있다.

 

전망대에서는 도나우 시티의 고층 빌딩을 비롯하여 많은 상징적인 건물들이 보인다. 밤에 방문하면 도시 전체에 펼쳐지는 빛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이 타워는 도심 동쪽과 다뉴브 강의 건너편에 있다.

 

 

9. 벨베데레

 

유럽 오스트리아 빈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아홉 번째, 바로크 양식의 벨베데레 궁전은 사보이의 유진 왕자의 18세기 여름 궁전이다.

 

빈의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가장 유명한 상징적 작품들을 모은 최고의 미술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다. 어퍼 벨베데레의 갤러리 내부에 들어가서 클림트의 매혹적인 유작인 연인들이라고도 부르는 키스를 찾아보자.

 

모자이크 같은 이 그림은 낭떠러지의 끝에서 꽃밭 속에 꼭 껴안은 커플을 묘사하고 있다. 연인들의 옷은 금박으로 장식되어 있고, 배경도 금, 은, 심지어 백금 조각으로 덮여 있다. 프라이빗 투어를 이용하면 미술과 그 역사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다.

 

 

10. 빈 마리오네트 극장

 

유럽 오스트리아 빈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열 번째, 마리오네트테아터 슐로스 쇤브룬은 인기 있고 다양한 동화와 빈의 민속 이야기들이 아주 섬세하고 실제처럼 생긴 꼭두각시 인형극으로 재구성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숙련된 인형극 전문가가 움직임과 제스처로 정교하게 조각된 나무 인형에 생명을 불어넣어 준다. 공연 레파토리는 알라딘, 헨젤과 그레텔부터 왕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극장 자체 프로덕션까지 다양하다.

 

오스트리아의 사랑 받는 엘리자베트 공녀에 관한 꼭두각시 인형 뮤지컬인 시시의 비밀도 그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연극은 다양한 언어로 제공되고 있어요. 언어에 상관없이 음악과 무대 공연 자체가 너무나 매력적이다.

 

 

이상 유럽 오스트리아 빈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BEST 10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