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영화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추천 10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현대의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가장 직관적이고 강력한 방법이 IP를 활용하는 것이다. 전 세계 곳곳에는 IP를 활용해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대규모의 캐릭터 마을을 찾아볼 수 있다.
CONTENTS
- 독일 하리보 팩토리 아웃렛
- 일본 도쿄 짱구마을
- 영국 해리 포터 스튜디오
- 멕시코 스폰지밥 호텔
- 중국 토이스토리 호텔
- 미국 스타워즈 호텔
- 레고랜드
- 영국 초콜릿 박스 호텔
- 제주 스누피 가든
- 중국 헬로키티 테마파크
1. 독일 하리보 팩토리 아웃렛
영화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추천 첫 번째, 달콤한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젤리 하리보의 본사는 독일 본에 있다. 하리보라는 이름부터가 회사의 창립자 이름과 도시의 이름을 조합해 탄생한 것이다.
하리보 본사와 공장이 있는 본 구시가지에는 하리보 공장으로 알려진 스토어를 찾을 수 있다. 다만 이곳은 이름과는 달리 공정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곳이 아니라, 테마파크 혹은 아웃렛에 가까운 곳이다.
2. 일본 도쿄 짱구마을
영화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추천 두 번째, 우리나라에서 짱구는 못 말려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만화 크레용 신짱의 배경이 되는 떡잎마을은 일본 카스카베시를 모델로 한 곳이다.
카스카베시는 곳곳에 짱구 캐릭터들의 모습을 내세워, 도시를 홍보하고 있다. 짱구는 못 말려의 역사를 총망라한, 우리나라의 마니아들에게 짱구 박물관으로 알려진 ‘부리부리 시네마 스튜디오’는 라라 가든이라는 이름의 쇼핑몰에서 찾을 수 있다.
3. 영국 해리 포터 스튜디오
영화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추천 세 번째,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판타지 작품은 아마도 해리 포터 시리즈일 것이다. 영국 런던에서는 해리 포터를 소재로 삼은 관광지 해리 포터 스튜디오를 만날 수 있다.
런던 여행의 필수 코스로도 불리는 이곳은 영화에서 볼 수 있었던 수많은 아이템들을 실제로 보고 또 만질 수 있게 구성돼 있다. 해리 포터 스튜디오는 일본에 2호점을 오픈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4. 멕시코 스폰지밥 호텔
영화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추천 네 번째, 멕시코의 대표 휴양지 칸쿤에는 미국의 TV 채널 니켈로디언이 운영하는 테마 호텔이 있다. 이곳은 니켈로디언의 대표 콘텐츠인 스펀지밥을 소재로 삼은 테마 호텔이다.
총 280 객실로, 전 객실이 오션뷰 스위트로 이뤄진 리조트다. 멕시코 최대 규모의 워터 어트랙션으로 20개 이상 슬라이드를 갖춘 테마파크도 이용할 수 있다. 스펀지밥뿐 아니라, 닌자거북이 IP를 테마로 삼은 방 또한 찾을 수 있다.
5. 중국 토이스토리 호텔
영화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추천 다섯 번째, 중국에서는 픽사의 애니메이션 작품인 토이 스토리를 테마로 한 호텔을 만날 수 있다.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호텔로, 내부는 마치 토이 스토리 전시회장처럼 꾸며져 있다.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팬이라면 호텔 내부를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호텔은 디즈니랜드 근처에 위치해, 상하이 디즈니랜드를 들릴 여행객이라면 이곳에서 묵는 걸 검토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6. 미국 스타워즈 호텔
영화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추천 여섯 번째, 스타워즈는 미국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IP다. 올랜도의 월트디즈니 월드 리조트에서는 스타워즈 콘셉트의 은하계 스타 크루저 호텔을 찾을 수 있다.
디즈니가 공개한 4인 가족 기준 2박의 스탠더드 객실 가격은 한화 약 700만 원이다. 비싼 가격이지만 이 안에는 숙박을 포함해 식사, 갤럭시 에지 행성 여행을 위한 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 입장, 발레파킹이 모두 포함돼 있다.
7. 뉴욕 레고랜드
영화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추천 일곱 번째, 레고랜드는 뉴욕을 포함해 전 세계 각 지역에 지점을 두고 있는 글로벌 테마파크다.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함께 세계 3대 테마파크로 꼽힌다.
덴마크 빌룬에 있는 레고랜드가 1호점이며, 2021년 7월에 정식으로 개장한 뉴욕의 레고랜드가 세계에서 가장 큰 레고랜드로 꼽힌다. 우리나라에도 레고랜드가 곧 들어설 예정이지만, 레고랜드 뉴욕의 개장으로 인해 현재는 늦춰진 상태다.
8. 영국 초콜릿 박스 호텔
영화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추천 여덟 번째, 영국 남부의 해안도시인 본머스에 위치한 초콜릿 박스 호텔은 윌리 웡카와 초콜릿 공장의 영화 개봉 50주년을 맞아 콘셉트 룸을 공개한 바 있다.
영화를 상징하는 초콜릿 분수를 포함해, 기상천외한 먹거리로 장식된 방이다. 윌리 웡카가 입을 법한 보라색의 가운과 슬리퍼도 구비돼 있으며, 추가 요금을 내면 욕조를 초콜릿으로 채워주기도 한다. 1박에 한화 약 30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
9. 제주 스누피 가든
영화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추천 아홉 번째,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스누피 가든은 50년 동안 전 세계 신문, 방송 등을 통해 알려진 만화 피너츠를 테마로 삼은 곳이다.
천 평에 달하는 실내 테마홀, 2만 5천 평의 야외 가든으로 구성된 자연형 체험 테마 가든이라 할 수 있다. 자연과 인간의 조화와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에스 앤 가든의 철학을 담은 곳으로, 여유와 휴식이 곳곳에 넘치는 조용한 테마 가든이다.
10. 중국 헬로키티 테마파크
영화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추천 열 번째, 중국 저장성 안지현에는 헬로키티 테마파크가 위치해 있다. 2015년 7월 개장한 테마파크로, 당시 한화 약 3,700억 원의 비용이 투자된 거대 테마파크다.
헬로키티 탄생 40주년을 맞아 지어진 이곳은 일본 산리오와 홍콩의 한 회사가 정식으로 라이선스 계약을 맺어 지어졌다. 오는 2024년에는 하이난에 7천억 원의 금액을 투자한 중국 헬로키티 테마파크 2호점이 오픈할 예정이다.
이상 영화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추천 10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