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밀양 여름 휴가 갈만한곳 경남 여행지 나들이 명소 10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3대 신비가 숨어있는 밀양. 천황산 산 중턱에 있는 얼음골 계곡은 한여름에 얼음이 얼고 처서가 지날 무렵부터 얼음이 녹는 이상 기온 지대이다. 사명대사의 행적을 새긴 비각에는 국가의 큰 사건이 있을 때를 전후하여 이슬이 맺혀 일명 땀 흘리는 비석이라고도 불린다.
고기 형상의 돌들이 널려있는 만어사에는 크고 작은 반석들은 모두 경쇠 소리가 나서 신비로운 사찰로 여겨진다. 밀양강과 어우러진 영남루의 야경 역시 밀양을 대표하는 명소이다. 밀양 여름 휴가 갈만한곳 경남 여행지로는 얼음골, 위양못, 구만계곡, 기회송림, 밀양연꽃단지, 밀양아리랑대공원, 표충사, 영남루, 삼랑진 트윈터널, 달빛쌈지공원이 있다.
CONTENTS
- 얼음골
- 위양못
- 구만계곡
- 기회송림
- 밀양연꽃단지
- 밀양아리랑대공원
- 표충사
- 영남루
- 삼랑진 트윈터널
- 달빛쌈지공원
1. 얼음골
밀양 여름 휴가 갈만한곳 경남 여행지 나들이 명소 첫 번째, 오랜 옛날부터 시례 빙곡으로 불렸던 얼음골은 재약산(1,189m) 북쪽 중턱 해발 600~750m의 노천 계곡에 자리하고 있다. 얼음골은 대지의 열기가 점점 더워오는 3월 초순경에 얼음이 얼기 시작하면 대개 7월 중순까지 유지되며, 삼복더위를 지나 처서가 되면 바위 틈새의 냉기가 점차 줄어든다.
또한 이곳 주변에는 겨울철에도 계곡물이 잘 얼지 않고 오히려 바위틈에서 영상의 더운김이 올라 고사리와 이끼들이 새파란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신비한 이상기온 지대이다. 주소는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 삼양리 185-1번지이다.
2. 위양못
밀양 여름 휴가 갈만한곳 경남 여행지 나들이 명소 두 번째, 신라시대 때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축조된 저수지로 백성들을 위한다는 의미에서 위양지라고도 한다. 저수지 가운데에 5개의 작은 섬과 완재정 이라는 작은 정자가 있다. 이팝나무 등 진귀한 나무들을 심어 사시사철 아름다운 운치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선비와 문인학자들이 즐겨 찾았던 명소이다. 특히 매년 이팝나무 꽃이 만발하는 시기가 되면 그 아름다운 절경이 절정을 이룬다. 주소는 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 위양로 273-36이다.
3. 구만계곡
밀양 여름 휴가 갈만한곳 경남 여행지 나들이 명소 세 번째, 구만산(785m) 남쪽의 이 계곡은 2km 정도의 바위계곡인데 골짜기가 좁고 길어서 일명 통수골이라 한다. 이 계곡에 임진왜란 때 9만 명이나 되는 백성들이 피난을 하였다 하여 구만계곡이란 이름이 붙었다.
계곡 가운데 구만폭포라는 장대한 폭포가 있는데 높이가 30~40m는 되고 폭포 아래에는 직경이 15m 정도 되는 깊은 못이 형성되어 있다. 2km 계곡 양쪽에 수십 m의 높은 절벽이 솟아 있고 그 계곡은 바닥이 선명히 드러나는 맑은 옥류계곡이 흘러 절경의 극치를 이룬다.
4. 기회송림
밀양 여름 휴가 갈만한곳 경남 여행지 나들이 명소 네 번째, 산외면 남기리 기회마을에 소재하며 밀산교 중심으로 좌우 국도변을 따라 길게 늘어선 송림이다. 이 숲은 150여년전 남기리 기회마을 주민들이 계를 조직하여 북천강의 범람을 막아 마을과 농토를 보호하고자 조성한 방수림으로 폭이 200m이고 길이는 1,500m로 수령이 150년이 넘는 아름드리 소나무 수천 그루로 숲을 이루고 있어 여름철 캠핑장소로 전국에서 많은 행락객들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하다.
5. 밀양연꽃단지
밀양 여름 휴가 갈만한곳 경남 여행지 나들이 명소 다섯 번째, 밀양연밭은 밀양연극촌 주변 40필지 74,675제곱미터 규모의 살기 좋은 지역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아름다운 가산숲과 밀양연극촌의 상생효과를 높이고 시민과 관광객에게 편안한 쉼터와 연꽃, 수변식물, 수서곤충 관찰 및 연잎, 연실, 연근수확체험 등을 위해 조성되었다. 주소는 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 가산리 78번지이다.
6. 밀양아리랑대공원
밀양 여름 휴가 갈만한곳 경남 여행지 나들이 명소 여섯 번째, 밀양시 대표 근린공원으로 원래 명칭은 '밀양대공원'이었으나, 우리나라 3대 아리랑인 밀양아리랑의 구심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공간적 실체 확보를 위해 2017년도에 '밀양아리랑대공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공원 내 시설로는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밀양시립박물관, 충혼탑, 아리랑동산(출향의 숲, 탄생의 숲, 시민의 숲), 아리랑고갯길, 도토리 모험놀이터, 수변데크 등이 있어 많은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주소는 경상남도 밀양시 교동 487번지이다.
7. 표충사
밀양 여름 휴가 갈만한곳 경남 여행지 나들이 명소 일곱 번째, 영남알프스라 불리는 밀양 재약산(해발 1,189m) 기슭에 자리하는 표충사는 유생들을 교육하고 성현들을 제사하는 표충서원이 사찰영역 안에 있어 불교와 유교가 한 자리에 공존하는 특색 있는 사찰이다. 표충사는 신라시대 때부터 고려시대까지 보우국사(889), 삼국유사의 저자인 일연국사(1286), 천희국사(1290)가 선풍을 관장하여 일국의 명찰이 되었다.
조선시대 후기에는 사명대사의 8세 법손인 월파당 천유 화상이 8도 도총섭에 올라 전국사찰의 승규와 풍기를 감찰 단속하는 규정소가 설치되었으며, 근대에는 조계종 종정과 통합종단의 초대 종정을 지낸 효봉선사가 주석하다가 입적한 곳이다. 주소는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표충로 1338이다.
8. 영남루
밀양 여름 휴가 갈만한곳 경남 여행지 나들이 명소 여덟 번째, 조선시대 후기의 대표적인 목조 건축물인 밀양 영남루는 신라 경덕왕(742~765년) 때 신라의 5대 명사 중에 하나였던 영남사의 부속 누각에서 유래가 되었다. 고려 공민왕 때(1365) 밀양부사 김주가 규모를 크게 중수하였으며, 현재의 누각은 이인재 부사가 1844년에 중건한 것이다.
진주 촉석루, 평양의 부벽루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누각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으며, 보물 제147호로 지정되어 있다. 낙동강의 지류인 밀양강변 절벽 위에 위치한 영남루는 깨끗한 밀양강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외적인 아름다운 모습뿐만 아니라 높은 누각에 올라 바라보는 주변의 경치 또한 수려하다. 주소는 경남 밀양시 중앙로 324이다.
9. 삼랑진 트윈터널
밀양 여름 휴가 갈만한곳 경남 여행지 나들이 명소 아홉 번째, 국내 최초로 캐릭터와 빛을 이용해 만든 빛의 테마파크는 상행 457m, 하행 443m로 총길이 900m의 터널이 양쪽으로 이어져 있어 '트윈터널'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트윈터널의 두 개의 터널은 신비한 해저세계를 탐험하는 '해저터널'과 무수히 쏟아지는 빛의 향연이 펼져지는 '빛의 터널' 크게 두 구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두 구간 안에 다채로운 테마들로 가득 채워져 있어 지루하지 않고 매번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소는 경남 밀양시 삼랑진로 537-11이다.
10. 달빛쌈지공원
밀양 여름 휴가 갈만한곳 경남 여행지 나들이 명소 열 번째, 달빛쌈지공원은 낡은 수도공급시설인 배수지를 문화 및 휴게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지역주민과 내방객에게 제공하고자 조성되었다. 문화 및 휴게 공간으로 탐방 테크, 체육시설, 스탠드, 스카이로드 등을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주소는 경상남도 밀양시 내일중앙1길 21-29이다.
이상 밀양 여름 휴가 갈만한곳 경남 여행지 나들이 명소 10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경남 밀양 맛집 먹거리 추천 베스트 6
오늘은 경남 밀양 맛집 먹거리 추천 베스트 6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경남 밀양 맛집 먹거리로는 설봉돼지국밥, 밀양할매메기탕, 밀양돼지국밥, 산삼장어구이, 단골집, 행랑채가
lotisma.tistory.com
경남 밀양 펜션 숙소 추천 베스트 5
오늘은 경남 밀양 펜션 숙소 추천 베스트 5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3대 신비가 숨어있는 밀양. 천황산 산 중턱에 있는 얼음골 계곡은 한여름에 얼음이 얼고 처서가 지날 무렵부터
lotisma.tistory.com
여름 휴가 국내 여행지 전국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10
오늘은 여름 휴가 국내 여행지 전국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10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보기만 해도 가슴이 탁 트이는 쪽빛 바다가 저절로 생각나는 계절, 바로 여름이다. 많은 이
lotism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