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거제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10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한없이 걷고 또 걷고 싶은 땅 거제시. 겨울이면 지심도에서는 빨간 동백꽃 길이 펼쳐지고, 희귀식물들이 가득한 외도 보타니아와 파도 소리를 따라 걸을 수 있는 학동몽돌해변 등 발이 닿는 어느 곳이든 아름다운 산책로가 펼쳐진다.
거제시에서는 전국 최초 복합 어촌체험 상품도 있어 갯벌 체험 등 다채로운 경험도 가능하다. 거제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여행지 볼거리로는 거제해금강, 바람의 언덕, 외도보타니아, 거제자연휴양림, 거제씨월드, 동백섬 지심도, 거가대교, 여차 홍포해안비경, 거제맹종죽테마파크,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이 있다.
CONTENTS
- 거제해금강
- 바람의 언덕
- 외도보타니아
- 거제자연휴양림
- 거제씨월드
- 동백섬 지심도
- 거가대교
- 여차 홍포해안비경
- 거제맹종죽테마파크
-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1. 거제해금강
거제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첫 번째, 해금강마을 남쪽 약500m 해상에 위치한 무인도로, 지형이 칡뿌리가 뻗어 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하여 붙인 갈도(葛島)보다는 바다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이라고 널리 부르고 있다.
대한민국 40곳의 명승 가운데 강원도 강릉시 명주 청학동의 소금강에 이어 두 번째로 1971년 3월 23일 명승으로 지정되었다. 면적 121,488㎡, 높이 116m, 폭 67.3m로 한 송이 부용(연꽃)이 피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3개의 봉우리가 조화를 이뤄 신선 같다고 하여 ‘삼신봉’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주소는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번지이다.
2. 바람의 언덕
거제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두 번째, 해금강 가는 길 왼쪽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마을이 나오고, 그 마을 북쪽에 자리 잡은 곳이 바로 바람의 언덕이다. 원래의 지명은 띠밭늘로 불렸으나, 2002년부터 바람의 언덕으로 바뀌어 불리고 있다.
언덕에서 바다를 바라보면 한 없이 넓고, 고즈넉하며, 시원한 바람이 상쾌함을 선사한다. 여기서 보이는 것들은 하나같이 지루하지 않은 한가함을 입었다.섬도, 등대도, 유람선도, 바람마저도 한가해 보인다. 짊어진 마음의 짐을 바다에 던지거나 바람에 날려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영국에 황량한 폭풍의 언덕이 있다면, 한국에는 넉넉한 바람의 언덕이 있다. 주소는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14-47번지이다.
3. 외도보타니아
거제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세 번째, 거제도와 4㎞ 정도 떨어져 있는 외도는 지리적 여건에도 불구하고 물이 풍부하고 기후가 온난하며, 강우량이 많아서 여러 가지 난대 및 열대성 식물이 자라고 있으며, 맑고 푸른 바다에 둘러싸여 거제해금강, 홍도, 대마도 등을 관망할 수 있다.
1969년부터 소유자 (고)이창호, 최호숙 부부가 145,002㎡의 부지에 희귀 아열대 식물 740여 종과 리스하우스 등 7동의 편의시설을 설치하였으며, 1년 내내 꽃이 지지 않는 곳으로, 지중해의 어느 한 해변을 옮겨 놓은 듯 이국적인 모습의 건물과 조경으로 가꾸어져 있다. 주소는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이다.
4. 거제자연휴양림
거제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네 번째, 급격한 경제 성장과 각종의 산업공해로 병든 우리의 몸과 마음을 맑고도 깨끗한 공기와 물로 치유를 하며 울창한 숲에서 산림욕을 즐겨보고 자연과 호흡을 하고자 하는 곳이다.
대자연 속에서 이뤄지는 산림욕은 녹음이 짙은 숲이나 나무가 선사하는 피톤치드라는 향기가 흐르고 있어서 사람이 피톤치드를 마시거나 피부에 접촉을 하면 심신이 맑아져서 안정을 가져오며 건강에 무척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것을 산림욕이라 한다. 주소는 경남 거제시 동부면 거제중앙로 325이다.
5. 거제씨월드
거제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다섯 번째, 국내에서 처음으로 돌핀&벨루가 인카운터를 선보이는 거제씨월드에선 인간과 돌고래와의 악수, 안기, 수영하기 그리고 먹이주기 등의 체험과 교육 그리고 치유 등을 목적으로 하는 상호작용적인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서로 다른 종류의 큰돌고래 16마리, 흰돌고래 4마리 등등 총 20마리가 생활을 하고 있는 수조는 유럽해양포유동물협회의 큰돌고래 사육에 대한 표준지침에 의하여 설계됐다. 주소는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15이다.
6. 동백섬 지심도
거제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여섯 번째, 일운면 지세포 동쪽 6㎞ 지점에 위치하고 있고, 남북이 긴 사각형 모양으로 하늘에서 내려다본 섬의 모양이 마음 심(心)자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장승포 동백섬 지심도 터미널에서 도선으로 15분 거리에 있고, 섬 전체가 거의 동백나무로 뒤덮여 있다. 남쪽 해안에 해식애가 발달해 있고, 면적은 0.36㎢, 해안선은 3.7㎞m이다. 주소는 거제시 일운면 옥림리 산1번지이다.
7. 거가대교
거제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일곱 번째, 국내 최대, 세계 최초, 세계 최고의 토목 기술의 집합체인 거가대교가 2004년 12월 착공하여 6년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2010년 12월 13일 개통했다. 거가대교는 경남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에서 부산광역시 강서구 천성동 가덕도를 잇는 다리로서 총 길이 8.2㎞의 왕복 4차선 도로로 2개의 사장교(4.5㎞)의 해저침매터널(3.7㎞)뉘어져 있다. 주소는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 산85-2번지이다.
8. 여차 홍포해안비경
거제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여덟 번째, 여차 해변을 따라 명사해수욕장으로 향하다 보면 대병대도와 소병대도 등 크고 작은 섬들이 푸른 물결 위로 춤을 추듯 나타나고, 해안 절벽의 아름다움에 감탄을 금치 못한다. 비포장길이 다소 있지만 아름다운 비경을 바라보노라면 금세 잊힌다.
기존의 전망대 한 곳 외에 2019년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핵심관광지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전망대 한 곳이 추가되어 특색 있는 디자인의 시설을 조성하여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주소는 거제시 남부면 다포리 산21-2번지이다.
9. 거제맹종죽테마파크
거제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아홉 번째, 거제맹종죽 테마공원은 바닷바람을 맞으며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자라는 대나무를 테마로 한 죽림테라피 공간으로 자연과 더불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숲속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거제도의 향토자원인 맹종죽을 이용한 창조적 활용과 보존을 통하여 죽림욕을 이용한 치유, 바다경관과 환경예술을 접목한 경관치유, 맹종죽을 이용한 체험놀이치유가 가능한 죽림테라피 공간이다. 주소는 경상남도 거제시 하청면 거제북로 700이다.
10.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거제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열 번째, 해변 면적은 3만㎢, 길이는 1.2㎞, 폭은 50m로 거제도 남쪽에 위치한다. 흑진주 같은 검은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전국에서도 손꼽힌다. 남해안의 맑고 깨끗한 물이 파도쳐서 몽돌을 굴리며 자글자글 아름다운 소리를 내고, 이는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선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주소는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276-5번지이다.
이상 거제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10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