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천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10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인천 강화군. 마니산 정상에는 단군이 천제를 올리던 곳이라 전해지는 참성단이 있다. 조선시대 서해안 수비 체제의 흔적인 초지진과 광성보를 통해 당시 신미양요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봄이 되면 천년의 역사가 깃든 고려산에 진분홍빛 진달래로 수놓아져 꽃향기가 가득하다.

 

전국 새우젓의 70%를 생산하는 주산지로서 드넓은 갯벌에 10월이면 젓새우가 넘쳐나 김장철에 구매 물결이 일렁인다. 인천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로는 고려궁지, 갑곶돈대, 강화씨사이드리조트 루지, 백련사, 강화 레포츠파크 짚라인, 강화역사박물관, 보문사, 광성보, 강화전쟁박물관, 강화평화전망대가 있다.

 

CONTENTS

 

  1. 고려궁지
  2. 갑곶돈대
  3. 강화씨사이드리조트 루지
  4. 백련사
  5. 강화 레포츠파크 짚라인
  6. 강화역사박물관
  7. 보문사
  8. 광성보
  9. 강화전쟁박물관
  10. 강화평화전망대

 

1. 고려궁지

 

 

인천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첫 번째, 고려가 몽골군의 침략에 대항하기 위하여 도읍을 개경에서 강화로 옮긴 1232년(고종 19)부터 다시 환도한 1270년(원종 11)까지 38년간 사용되던 고려궁궐터이다.

 

고려사절요에 의하면, 최우가 군대를 동원하여 이곳에 궁궐을 지었다고 한다. 비록 규모는 작았으나 송도 궁궐과 비슷하게 만들고 궁궐의 뒷산 이름도 송악이라 하였다고 한다. 주소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북문길 42이다.

 

 

2. 갑곶돈대

 

인천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두 번째, 돈대는 해안가나 접경 지역에 돌이나 흙으로 쌓은 소규모 관측, 방어시설이다. 병사들이 돈대 안에서 경계근무를 서며 외적의 척후 활동을 비롯한 각종 수상한 정황을 살피고 대처한다.

 

적이 침략할 때는 돈대 안에 비치된 무기로 방어전을 펼친다. 조선시대 강화도 해안에 돌로 쌓은 돈대 53개가 설치됐다. 갑곶돈대는 1679년(숙종 5) 5월에 완성된 48돈대 가운데 하나이다. 주소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갑룡길 2이다.

 

 

3. 강화씨사이드리조트 루지

 

 

인천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세 번째, 강화 메가 루지는 트랙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한 무동력 바퀴 썰매로 손쉽게 방향 조정과 제동이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이나믹하고 안전한 새로운 체험 레포츠이다.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강화 메가 루지는 총 2개 라인, 1.8km의 최장 트랙으로 안전한 레이싱을 위해 경사도는 완만하지만 360도 회전코스와 구간별 익사이팅 존, 낙차 구간 등 차별화된 코스 설계를 통해 기존에는 느낄 수 없었던 짜릿한 속도감과 스릴을 만끽 할 수 있다.

 

 

4. 백련사

 

인천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네 번째, 고구려 장수왕 4년 병진(서기416)에 고려산을 답사하던 천축조사가 이 산 상봉 오련지(다섯개의 연못)에 오색연화가 찬란히 피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 오색 연화를 채취하여 공중에 날려 그 연화들이 낙하한 곳마다 가람을 세웠는데 바로 이곳이 그중 백련이 낙하한 곳이다.

 

조선 고종 광무9년(서기1905) 을사년 봄에 인암화상이 화주 박보월로 본가람을 중건케하고 서기1967년 정미년 봄에 비구니 한성탄이 극 락전과 삼성각을 중수 하였다. 주소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하점면 고려산로61번길 270이다.

 

 

5. 강화 레포츠파크 짚라인

 

인천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다섯 번째, 강화도의 동서남북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강화도의 중앙부 혈구산에 위치한 강화레포츠파크 총길이 1km 5코스 집라인과 18개의 어드벤처코스, 클라이밍 시설등 다이나믹하고 스릴넘치는 레포츠시설을 자연휴양림 티앤림안에서 즐길 수 있는 종합레져테마파크이다. 입장료는 5천원~3만 8천원이다. 주소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면 중앙로 546-34이다.

 

 

6. 강화역사박물관

 

인천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여섯 번째, 강화역사박물관은 강화의 문화유산을 보존, 연구하여 전시할 목적으로 세워진 공립박물관이다. 2010년 개관하였으며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을 비롯하여 영상실, 강당, 뮤지엄 샾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상설전시실에는 강화의 선사시대 유적지와 고려왕릉에서 출토 된 유물과 향교, 전통사찰 소장품 등의 문화재가 전시되어 있다. 기획전시실에서는 해마다 다채로운 주제의 특별전이 열린다. 주소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하점면 강화대로 994-19이다.

 

 

7. 보문사

 

 

인천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일곱 번째, 바다를 건너 차량으로 15분간 들어가면 낙가산 서쪽바다가 굽어 보이는 곳에 보문사가 자리잡고 있다. 선덕여왕 4년(635) 회정대사가 금강산으로부터 이곳에 와서 처음으로 절을 세우고 보문사라 하였다.

 

보문사는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로서 절을 창건 후 14년이 되던 해에 고씨성을 가진 어부가 바닷가에서 불상과 나한상 22구를 그물로 낚아올려 절의 우측 석굴에 봉안하였다고 한다. 그 때로부터 이 석굴에 기도를 하면 기적이 이루어져 많은 신도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주소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828번길 44이다.

 

 

8. 광성보

 

인천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여덟 번째, 강화의 해안 경계 부대인 12진보 중 하나로, 1658년(효종 9)에 설치되었다. 화도돈대와 오두돈대 그리고 광성돈대와 1874년(고종 11)에 축조된 오두정포대를 관할하였다. 1745년(영조 21)에 성을 고쳐서 쌓으면서 성문을 만들어 안해루라 하였다. 또한 이곳은 1871년(고종 8) 신미양요 때에 가장 치열한 격전지였다. 주소는 인천 강화군 불은면 덕성리 833이다.

 

 

9. 강화전쟁박물관

 

인천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아홉 번째, 강화전쟁 박물관은 천혜의 지정학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어서 역사의 고비 때마다 국방상의 요충지 역할을 수행을 하며 외세의 침략을 막아내준 강화의 호국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강화에서 일어났던 전쟁을 주제로 각종의 전쟁 관련 유물을 전시를 하고 연구, 보존, 수집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주소는 인천 강화군 강화읍 해안동로1366번길 18이다.

 

 

10. 강화평화전망대

 

인천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열 번째, 강화평화전망대는 전방으로 대략 2.3㎞ 해안가를 건너 예성강이 흐르며 우측으로 개성공단, 임진강과 한강이 합류를 하는 지역을 경계로 하여 김포 애기봉 전망대와 파주의 오두산 통일전망대, 일산신시가지가 위치해 있고 좌측으로는 중립지역인 나들섬 예정지와 연백군으로 북한주민의 생활의 모습과 선전용 위장마을, 개성공단 탑, 송악산, 각종의 장애물 등을 조망할 수 있다. 주소는 인천 강화군 양사면 전망대로 797이다.

 

 

이상 인천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10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