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가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10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연의 정취에 젖어들게 만드는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어디를 둘러봐도 풍경이 가득해 지루할 틈이 없다. 그중에도 가평하면 빼놓을 수 없는 쁘띠프랑스는 프랑스를 떠올리게 하는 이국적인 풍경으로 빨간 지붕이 매력적이다.
매년 가을에 열리는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은 석양과 음악이 어우러질 때까지 재즈의 매력에 흠뻑 취해볼 수 있다. 가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로는 아침고요수목원, 명지계곡, 자라섬, 물미연꽃마을, 조무락계곡, 쁘띠프랑스, 이탈리아 마을,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잣향기푸른숲, 용추계곡이 있다.
CONTENTS
- 아침고요수목원
- 명지계곡
- 자라섬
- 물미연꽃마을
- 조무락계곡
- 쁘띠프랑스
- 이탈리아 마을
-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 잣향기푸른숲
- 용추계곡
1. 아침고요수목원
가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첫 번째,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 가지 특색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주소는 상면 수목원로 432이다.

2. 명지계곡
가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두 번째, 명지계곡은 경기도내에서 두번째로 높은 명지산(1,267m)의 정상에서 동쪽으로 길게 흘러내려간 계곡이다. 계곡 입구인 명지산 주차장에는 매점, 손두부식당, 공중화장실, 민박집 등이 갖춰져 있다. 계곡에 들어서면 계류의 양도 풍부하고 맑은 데다 암반 위로 시원스레 흘러내리는 모양이 청량하기 그지없다.

3. 자라섬
가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세 번째, 자라섬은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으로 중도, 서도, 남도 등 3개의 섬과 2개의 부속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가평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해방 이후 중국인들이 농사를 지었다는 데서 '중국섬'으로 불리다가 1986년 '자라목이라 부르는 늪산을 바라보고 있는 섬이니 자라섬으로 부르자'는 안이 가평군 지명위원회에서 채택되어 자라섬으로 불리게 되었다. 주소는 가평읍 자라섬로 60이다.

4. 물미연꽃마을
가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네 번째, 강원도에서 서울로 왕래하는 뱃사람들이 주로 지금의 송산리를 중간숙소로 이용하게 되면서 많은 주막들이 생겨나고 과객들이 노독을 풀기 위하여 술을 마시고 노래(소리)를 하였음. 그후부터 '소리'라 칭하다가 '송산리'가 되었다고도 하며 소나무가 이곳에 많이 있다고 하여 '솔이' 또는 '송산리'라고 불렀다고 전해진다. 주소는 설악면 미사리로645번길 185-90이다.

5. 조무락계곡
가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다섯 번째, 경기 가평군 북면 적목리에 있는 조무락골은 석룡산(1,153m) 자락을 흐르는 가평천의 최상류에 있는 험난한 계곡으로 6km에 걸쳐 폭포와 담, 소가 이어진다.
석룡산의 오른쪽으로는 화악산(1,468m)이 있고, 왼쪽으로는 국망봉(1,168m)가 있으며 또 그 지류를 따라 서남쪽으로 내려가면 강씨봉(803m)과 명지산(1,267m)이 있다.
산수가 빼어나 새들이 춤을 추며 즐겼다 하여 조무락이란 이름이 지어졌다고 하고, 산새들이 재잘(조무락)거려 붙여진 이름이라고도 한다. 주소는 북면 적목리 65이다.

6. 쁘띠프랑스
가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여섯 번째, 쁘띠프랑스는 프랑스를 테마로 한 곳답게 파크 전역에서 음악 콘서트, 전시회, 만들기 체험, 재미있는 놀이 이벤트를 곳곳에서 진행한다. 쁘띠프랑스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오르골하우스에서는 하루 5차례 18~20세기의 오르골 연주가 펼쳐진다.
18세기에 만들어진 롤러오르간부터 19세기의 대형 실린더 오르골과 디스크오르골 연주를 감상할 수 있고 100년전의 희귀한 새의 소리를 담은 오르골과 거리의 악사들이 연주했던 오케스트라 폰과 스트리트 오르골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주소는 청평면 호반로 1063이다.

7. 이탈리아 마을
가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일곱 번째, 프랑스와 이탈리아가 실제 이웃 국가이듯이 쁘띠프랑스, 피노키오와 다빈치 역시 이웃하여 있다. 거대한 피노키오 동상을 지나 4층 높이의 건물들이 마주보며 연결돼 작은 골목을 이루고 있다. '제페토 골목'으로 불리는 이곳에는 엔틱전시관, 가면전시관, 피노키오 기념품 가게 등이 들어서 있다. 주소는 청평면 호반로 1063이다.

8.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가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여덟 번째,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진 테마파크 에델바이스는 스위스에서 보고 느낀 아름다운 숲과 마을,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미소를 경기도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스위스풍의 건출물과 다양한 테마공원을 통해 재현하였다. 주소는 설악면 다락재로 226-57이다.

9. 잣향기푸른숲
가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아홉 번째, 잣향기푸른숲은 수령 80년 이상의 잣나무림이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으며, 피톤치드 가득한 쾌적한 잣나무숲에서 숲체험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산림휴양 공간이다. 주소는 경기 가평군 상면 행현리 축령로 289-146이다.

10. 용추계곡
가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열 번째, 용추계곡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 위치한 계곡으로 해발 900m의 칼봉산을 발원지로 형성되었다. 와룡추, 무송암, 고실탄, 일사대, 추월담, 권유연, 농완계 등의 9개의 절경지가 있어 용추 9곡 또는 옥계 9곡이라고 불린다.

이상 가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10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