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10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섬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관광자원인 제주도. 에메랄드빛 물빛이 인상적인 협재 해수욕장은 제주 대표 여행지며, 파도가 넘보는 주상절리와 바다 위 산책로인 용머리 해안은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손꼽힌다.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진 섭지코스는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한라봉과 흑돼지, 은갈치 등은 제주를 대표하는 음식이다.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로는 사려니숲길, 성산일출봉, 함덕해수욕장, 월정리해변, 협재해수욕장, 비자림, 한라산국립공원, 정방폭포, 쇠소깍, 천지연폭포가 있다.

 

CONTENTS

 

  1. 사려니숲길
  2. 성산일출봉
  3. 함덕해수욕장
  4. 월정리해변
  5. 협재해수욕장
  6. 비자림
  7. 한라산국립공원
  8. 정방폭포
  9. 쇠소깍
  10. 천지연폭포

 

1. 사려니숲길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첫 번째, 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다.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이기 때문에 사려니숲길이라고 불린다.

 

'사려니'는 '신성한 숲' 혹은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라는 뜻으로 숲길을 거닐면 상쾌한 삼나무 향에 포개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137-1이다.

 

 

2. 성산일출봉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두 번째,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의 다른 오름들과는 달리 마그마가 물속에서 분출하면서 만들어진 수성화산체이다. 화산활동시 분출된 뜨거운 마그마가 차가운 바닷물과 만나면서 화산재가 습기를 많이 머금어 끈끈한 성질을 띄게 되었고, 이것이 층을 이루면서 쌓인 것이 성산일출봉이다.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이다.

 

 

3. 함덕해수욕장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세 번째, 제주올레 19코스를 걷다 보면 에메랄드빛 보석을 품고 있는 함덕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다.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자리한 함덕해수욕장은 해수욕장 바로 옆에 우뚝선 오름(서우봉) 덕분에 '함덕서우봉해변'이라고도 불린다. 제주공항에서 불과 20km 떨어졌지만, 이곳에 도착하는 순간 다른 나라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19-10이다.

 

 

4. 월정리해변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네 번째, 제주도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인 월정리는 '달이 머문다'는 뜻의 이름을 가진 서정적인 풍경의 마을이다.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져 있고, 그 위에는 밝은 달이 비친다.

 

풍경화처럼 아름다운 월정리 해변을 방문한 여행객들은 저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해변의 경치를 만끽한다.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480-1이다.

 

 

5. 협재해수욕장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다섯 번째, 제주도 서쪽에 가볼만한 해수욕장을 꼽으라 하면 단연 1, 2위로 꼽아 추천하는 곳이 협재해수욕장이다. 제주시 한림읍에 자리하며, 제주올레 14코스의 일부다. 금능해수욕장과 이웃하고 있는 쌍둥이해수욕장이기도 하다.

 

투명한 물에 에메랄드빛 물감을 서서히 풀어놓은 듯한 바다빛은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썰물 때면 조개껍질이 많이 섞인 은모래빛 백사장이 끝없이 이어진다.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29-10이다.

 

 

6. 비자림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여섯 번째, 천년의 세월이 녹아든 신비로움 가득한 비자림은 500~800년생 비자나무들이 자생하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장소이다. 벼락 맞은 나무부터 긴 세월이 느껴지는 아름드리 나무까지 다양한 비자나무를 만날 수 있다.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이다.

 

 

7. 한라산국립공원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일곱 번째, 지리산, 북한의 금강산과 함께 한반도의 3대 영산에 속하는 한라산은 한반도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 해발 1,950m로 남한에서 가장 높다.

 

다양한 식생 분포를 이뤄 학술적 가치가 매우 높고 동식물의 보고로서, 1966년 10월 12일 천연기념물 제182호인 한라산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보호되고 있다. 1970년 3월 24일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2002년 12월에는 UNESCO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되었다.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2070-61이다.

 

 

8. 정방폭포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여덟 번째, 정방폭포는 천제연폭포, 천지연폭포와 더불어 제주도 3대 폭포라고 불린다. 높이 23m, 너비 8m에 깊이 5m에 달하며, 국내에선 유일한 뭍에서 바다로 직접 떨어지는 폭포이다.

 

서귀포 시내에서 버스로 15분 거리에 있다. 입구의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고 소나무가 있는 계단을 따라 5분 정도 내려오면, 햇빛이 비쳐 은하수 빛깔로 변하는 정방폭포를 볼 수 있다.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칠십리로214번길 37이다.

 

 

9. 쇠소깍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아홉 번째, 쇠소깍은 양벽에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둘러서 있고, 그 위로 숲이 우거져 신비한 계곡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예전에는 가뭄을 해소하는 기우제를 지내는 신성한 땅이라하여 함부로 돌을 전지거나 물놀이를 하지 못했다. 계곡의 입구를 막아 천일염을 만들기도 했고 포구로 사용하기도 했다.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쇠소깍로 128이다.

 

 

10. 천지연폭포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열 번째, 천지연은 하늘과 땅이 만나 이루어진 연못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폭포의 길이 22m, 그 아래 못의 깊이가 20m로, 가히 하늘과 땅이 만나는 연못이라 불린다.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성중로 2-15이다.

 

 

이상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여행지 볼거리 나들이 추천 10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