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북 남원 계곡 여름 물놀이 여행지 추천 베스트 4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춘향의 사랑이 남겨진 남원. 남원의 대표 광한루는 춘향과 몽룡의 사랑이 시작된 곳으로 연못 위에 세워진 오작교가 운치를 더한다.

 

5가지의 테마로 꾸며진 춘향 테마파크와 작가 최명희의 대하소설의 무대가 되었던 <혼불> 문학관도 가볼 만하다. 지리산 바래봉은 철쭉제가 열리는 봄에 여행하기 좋다. 남원 계곡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는 뱀사골 계곡, 달궁 계곡, 구룡계곡, 심원계곡이 있다.

 

CONTENTS

 

  1. 뱀사골 계곡
  2. 달궁 계곡
  3. 구룡계곡
  4. 심원계곡

 

1. 뱀사골 계곡

 

 

전북 남원 계곡 여름 물놀이 여행지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지리산 반야봉에서 반선까지 산의 북사면을 흘러내리는 길이 14km의 골짜기로 지리산국립공원 안에 있는 여러 골짜기들 가운데서 가장 계곡미가 뛰어난 골짜기의 하나로 꼽힌다. 전 구간이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진 이 계곡에는 100여 명의 인원이 한자리에 앉을 수 있는 넓은 너럭바위가 곳곳에 있고, 100여 개의 크고 작은 폭포와 소가 줄을 잇는다.

 

가을철에 이곳을 찾으면, 불붙는 단풍과 암반 위로 흐르는 계류, 그 아래로 형성된 담소들이 한데 어우러져 일대 장관을 이루어 발길을 붙잡는다. 선인대, 석실, 요룡대, 탁용소, 병소, 병풍소, 제승대, 간장소 등과 같은 명승지가 도처에 있다. 지리산 뱀사골 계곡은 비경을 자랑하는 관광명소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여름철이면 발을 담글 데가 없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뱀사골 탐방안내소와 지리산국립공원 북부안내소를 통해 안내를 받으면 탐방안내소 관람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고 자연생태 관찰로를 통해 산책과 등산도 즐길 수 있다.

 

 

2. 달궁 계곡

 

전북 남원 계곡 여름 물놀이 여행지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달궁계곡은 지리산국립공원에 있는 계곡으로 뱀사골과 더불어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물줄기이다. 지리산의 반야봉(1,751m), 노고단(1,507m), 만복대(1,437m), 고리봉(1,305m), 덕두봉(1,150m) 등의 고산준령에 둘러싸인 남원시 산내면 달궁마을에서 심원마을까지 6㎞에 걸쳐 흐르면서 그 옆으로는 지리산 종단도로가 지나간다. 달궁계곡으로 들어서면 쟁기소, 쟁반소, 와폭, 구암소, 청룡소, 안심소 등 폭포와 수십개의 소가 비경을 이룬다.

 

 

3. 구룡계곡

 

 

전북 남원 계곡 여름 물놀이 여행지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아홉 마리의 용이 노닐던 곳이라고 해서 구룡계곡이다. 남원시 주천면 호경마을과 고기마을에 계곡이 흐르고 있다. 그 내력에 용이 등장하는 곳 치고 예사풍경인 곳은 없다. 구룡계곡 역시 그렇다. 이 계곡의 구룡폭포는 남원팔경 가운데 제1경으로 꼽힐 만큼 아름답다. 계곡의 전체 길이가 4km쯤 되는데, 계곡을 따라 트래킹을 즐길 수 있도록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주소는 전라북도 남원시 주천면 정령치로 255이다.

 

 

4. 심원계곡

 

전북 남원 계곡 여름 물놀이 여행지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심원리에 있는 계곡으로 칠선계곡, 문수계곡과 함께 지리산 3대 계곡 가운데 하나로 지리산 반야봉(1,732m)과 노고단(1,507m) 사이에 있다. 반야봉, 날라리봉(1,432m), 노고단, 종석대(1,356m) 등에서 발원한 물이 한데 모여 계곡의 물줄기를 이루며 50여 개의 담과 소를 이룬다.

 

특히 주변의 숲은 수종 보호구역과 서울대학교 연구림지구로 지정되어 있을 만큼 한국 자생식물의 보고이다. 고로쇠 약수로도 유명하고 하늘을 가리는 우거진 숲과 시원한 계곡물 때문에 한여름 밤에도 추위를 느낄 만큼 서늘하다. 근처에 하늘 아래 첫 동네라고 불리는 심원마을이 있다. 주소는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지리산로 842-8이다.

 

 

이상 전북 남원 계곡 여름 물놀이 여행지 추천 베스트 4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 Recent posts